이젠 달라져야 해! 에너지 노란돼지 교양학교
김소정 지음, 원정민 그림 / 노란돼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초등부터 중등까지 읽어도 좋은 책이예요.

과학책으로 우리 삶의 미래까지 생각할 수 있어요.

 

먼저 다양한 에너지에 대해 나와요.

, 위치, 운동, , 화학에너지.

읽으면서 중학교때 배운 기억이 났어요.

중학교처럼 깊숙이는 아니고 초등학생이 이해 할 수 있을 정도로 설명이 나와요.

 

구석기 때 불 사용부터 산업 혁명, 증기의 힘을 이용한 증기관차, 자동차, 전기까지 에너지를 어떻게 이용하게 되었는지 나와요.

우리가 아는 에디슨도 나와요

 

그럼 에너지는 무엇으로 만들어질까요?

가장 많이 사용한 연료는 석탄이예요.

석유,천연가스, 원자력도 있어요.

 

이렇게 우리가 사용하는 에너지는 환경을 오염을 시켜요.

지구의 온도가 올라가고 북극의 빙하가 녹고 원자력의 위험까지.

 

저는 책의 이 부분이 제일 좋았어요.

아이들이 읽고 우리 지구를 위하는 마음으로 일을 했으면 하거든요.

 

이런 생각을 갖고 책을 읽는데 그 다음 주제가 제가 생각하는 것과 같아서 살짝 놀았어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 만들기.

뭐가 있을까요?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가요?

태양, , 바람을 이용한 에너지.

땅과 바다에서 나오는 에너지.

그리고 생명체에서 나오는 바이오 에너지도 있어요.

아직 개발 중인 핵융합에너지도 있고요.

 

중간 중간 주제마다 잠깐 퀴즈도 있어요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풀기 좋아요.

 

책을 다 읽은 후 독후 토론 주제까지 있어요.

책을 읽고 토론까지 한다면 정말 좋아요.

전 아들과 10분 넘게 한 주제로 이야기 했어요

 

저처럼 책 읽고 아이와 토론 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이 책은 출판사로부터 제공 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도서협찬 #협찬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