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따뜻한 그림백과 20
재미난책보 지음, 채희정 그림 / 어린이아현(Kizdom) / 201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따뜻한 그림백과는 세상에 관한 지식을 그림으로 알려주는 백과사전이예요.  우리 아이에게 딱 어울리는 3-7세를 위한 백과사전이지요. 아이들에게 백과사전이 한 질은 꼭 필요하다고 하는데저는 아직 아이가 어려 나중에나 장만해야지...라고 생각했답니다. 그렇게 이렇게 아이에게 딱 맞는 백과사전이 있었네요. 

아이들이 보는 책, 정확한 지식은 필요하지만 너무 전문적일 필요는 없다는 게 엄마 생각입니다.  그런데 따뜻한 그림백과는 엄마의 마음과 딱 맞게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방법으로 지식을 전달해줍니다.  

<이야기>라는 책에서는 언제 들어도 재미있는 이야기. 전설, 설화 등의 이야기 종류와 말, 글, 노래, 몸짓 등의 이야기 전달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하고 있어요. 그리고 이야기를 하며 속이 풀리기도 하고, 전달하는 과정에서 과장되면 거짓말이 된다는 것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하는 이야기에 대해 진솔하고 신중해야 한다는 것도 설명해주어요.  사이즈도 아담해서 아이혼자 보기에도 무리가 없고, 페이지마다 다양한 그림도 한국적인 분위기가 물씬 나서 마음이 편안해지더라구요.  

특히 책의 내용 중에 <이야기는 생각이 먹는 밥>이라는 말이 참 와닿았어요. 모든 책이 그렇지만 좋은 책은 우리 아이들의 도화지같은 마음을 참다운 모습으로 채워줄 수 있는 마음의 양식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 따뜻한 그림백과 역시 우리 아이에게 마음의 양식이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아이에게 창작위주의 그림이야기만 들려줄줄 알았지, 매일 이야기를 들려주면서도 그 "이야기"라는 주제에 대해서는 설명해줄 생각을 한 번도 못했어요.  어린이 아현의 따뜻한 그림백과에 또 어떤 신선함이 숨어 있을지, 다른 책도 기대가 됩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