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개츠비 원전으로 읽는 움라우트 세계문학
프랜시스 스콧 피츠제럴드 지음, 이정서 옮김 / 새움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츠비, 그는 내가 조금도 경멸하지 않던 모든 것을 대표했다.

14p

예전에 처음 개츠비를 읽었을 때,

나는 이 책이 도무지 와닿지 않았다.

열심히 읽어봐도 재미가 있는 건지 없는건지…

이 상황이 나쁘다는 건지 좋다는 건지 알 수가 없었다.

이런 어려움은 물론 나의 문해력 부족이 한 몫했겠지만,

어떤 배경인지 누가 무슨 생각으로 서술하는 건지 애매한 것에 기인했다.

예전에는 읽다가 잠시 중단하고,

영화를 한 편 찾아 보았다.

그런데, 영화를 보기 시작하자, 모든 의문이 걷히고, 개츠비에 빠져 들었다!!

나는 영화를 별로 안 보기 때문에,

끝까지 다 보지 않고 정말 조금만 보고 다시 소설을 읽었었다-

음… 그리고 결론을 알고는 영화를 다 보지는 않았다 ㅎㅎ

영화 앞 부분에서 충분히 멋졌던 그 배우 대신

이번엔 표지의 F.스콧 피츠제럴드를 개츠비라고 생각하며-

실제로 그도 개츠비 아니었던가.

꼭 읽고 싶은 책을 신청해서 지원 받았으며 진심을 담아 정성껏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더 좋은 서평을 쓸 수 있도록 열독하겠습니다. 서평이 힐링♡


개츠비, 그는 내가 조금도 경멸하지 않던 모든 것을 대표했다. - P1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