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맞는 삶을 가꿉니다
소형 지음 / 뜨인돌 / 202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즐겁게 책을 읽다가 후반부에 작가의 MBTI 결과가 나와 꼭 같은걸 보고 받은 충격이란… 

나의 MBTI의 장단점도 낱낱이 밝혀져 있었다 ㅠㅠ

작가에게 맞는 삶이 나에게 맞는 삶이었던 거였다는 말이었던가…

나는 이렇게 살아야 하는데 지금 이따위로 살고 있는 것이란 말인가…

앞의 내용이 완전히 새롭게 와닿는 기분이었다. 

 

물론 작가와 나의 취향이 다른 부분도 많았지만-

작가의 말이 조근조근 와닿았던 부분도 많았다. 

 

나는 나 대로 억지로 맞추기가 힘들지만, 

그럭저럭 맞춰서 잘 살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나에게 맞는 삶을 찾아가다 보면- 

역시나, 작가와 조금은 비슷해질 수 밖에 없을까? 

작가가 하는걸 그대로 좀 많이 따라해 볼까 싶은 마음도 들었다 ㅎㅎ

후반부의 루틴에 대한 내용과

끝으로 갈 수록 내면에 대한 이야기도 있어서

" 정리하는 삶 ", " 나에게 맞는 삶 "에 대한 이야기가

잘 갈무리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끝에 나와 비슷한 사람을 만난 것였다는 반가움까지 

선물 받을 수 있었던 책.

작가 소형님과 똑같아 질 수는 없겠지만, 

일단 팬은 되어야 겠다-


꼭 읽고 싶은 책을 신청해서 지원 받았으며 진심을 담아 정성껏 서평을 작성했습니다.

더 좋은 서평을 쓸 수 있도록 열독하겠습니다. 서평이 힐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