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스윙 - 지치면 지고 미치면 이긴다
이희천 지음 / 딥앤와이드(Deep&WIde) / 202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딥앤와이드 서포터즈 9기 활동을 통하여 도서를 지원받았습니다.

✒️ 서평

이 책의 작가는 소소떡볶이 프랜차이즈의 대표 이사다. 작가는 성공을 위하여 수많은 '헛스윙'을 이어왔고, 이 책은 그의 경험들에서 우러나온 메시지를 담아내고 있다. 삶의 수많은 시도들을 '헛스윙'이라고 정의하고, 이를 메인 키워드로 기획하여 책을 냈다는 점이 무척 매력적이다.

책은 총 여섯 개의 파트로 나누어져 있다. 모든 꼭지는 호흡이 짧은 편에 속한다. 대부분 작가의 가치관과 세계관이 담긴 파이팅 넘치는 글이다. 인생, 악순환, 성공, 자신감, 열정... 다양한 메시지를 담은 강렬한 문장들이 휘몰아친다.

파트를 구별하는 도비라 디자인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뽑혔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를 언급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2도 인쇄에서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매력을 뽐낸 책이라는 인상이다. '스윙 포인트'라는 이름으로 꼭지를 요약 정리한 부분도 참 귀엽다. 볼 세 개, 스트라이크 두 개, 아웃 두 개. 벼랑에 몰린 상황을 표현한 것도 섬세하고 귀엽다.

인생의 '헛스윙'을 먼저 겪은 이의 강렬한 문장을 원한다면, 이 책이 딱 제격이지 않을까.

✒️ 문장 수집

책은 한 사람이 가지고 있는 모든 지식이 응축되어 있기 때문이다. 타인의 고귀한 경험과 지식을 한 번에 읽을 수 있다는 건 굉장한 일이다. (p. 74)

모든 것에는 시간이 필요하다. 그것도 아주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급하게 가려 할수록 망가지는 것이 사람 인생이다. (p. 78)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