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 64
이정훈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들어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비트코인은 실제 화페가 아닌 가상화페이다. 말 그대로 실물이 없는 가상으로 존재하는 화폐인 것이다. 1비트코인의 현재가는 6000만원을 육박하고 있다. 가상화폐는 점점 젊은 층에서 획기전인 재테크 수단으로서 떠오르고 있다. 더 이상 노력으로 부를 이룰 수 없다고 생각하는 MZ세대들이 일확천금을 벌 수 있는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선택한 것이다. 기성 세대들의 부의 수단이었던 부동산은 많은 자금을 필요로 하기에 힘들고, 작년에 호황이었던 주식시장은 1년 내내 답보상태에 있기 때문에 그 대안으로 비트코인에 투자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 투자처로서 가상화폐시장만큼 폭발성이 있는 곳도 드물다. 비트코인이 대표인 가상화폐 시장은 어떻게 보면 투기에 가까운 시장이다. 하지만 경제적 성공에 목말라있는 투자자들에게는 여기만큼 매력적인 시장은 없을 것이다.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무조건 넣는다고 성공을 보장하는 상품은 없다. 그 상품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야 하고 그 시장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철저히 공부해야 성공을 담보할 수 있다. 이 책 또한 그런 맥락으로 출간된 책이다. 책 제목은 [비트코인 초보자가 가장 알고 싶은 최다질문 TOP64]이다. 뉴스에서만 들어서 알고있는 비트코인에 대해서 질문의 형식을 빌어 설명을 하고 있는 점이 독특하다. 이 책의 출판사인 메이트북스는 이전에도 최다질문 시리즈를 출간한 적이 있다. 최다질문 시리즈는 기타 책들에 비해 편집방식을 교과서 나열식이 아닌 초보자들이 가장 궁금해할 부분을 질문형식으로 편집합으로서 MZ세대등에게 시간적인 면에서 차별성을 가지고 있다. 일단 미디어들에서 배운 지식이 있는 투자자들에게는 목차에서 자기가 원하는 페이지로 바로 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때 그 때 궁금한 점만 목차에서 찾으면 바로 그 부분만 찾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할 수 있다. 저자는 경제부 기자 출신으로서 비트코인에 대한 내용의 정확성이나 깊이면에서 저자들에게 비트코인의 투자 노하우와 통찰력을 제공하고 있다. 책의 분량은 그렇게 많치는 않지만 다양한 관점에서 비트코인에 접근하고 있다. 가상화폐의 기본 개념과 속성 그리고 기존 투자상품과의 차별점, 분석법 그리고 투자방법, 투자주의점 등등 비트코인 투자전에 꼭 챙겨봐야할 내용만 담았다.

 

이 책을 읽는 다고 무조건 성공하는 것은 아니지만 공부를 하지 않고 성공할 순 없기에 가상화폐에 관심이 생겼다면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