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 - 125가지 테마와 함께 떠나는 성경 여행
김창대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66권으로 되어진 성경, 그것은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의 연애편지이다.

우리를 하나님의 형상으로 만드신 그 분께서 범죄한 인간을 위하여 그 분의 뜻을 언어로 우리에게 나타내 보이셨는데 그것이 바로 성경 말씀이다.

그런데 그 말씀의 내용이 어렵고 시대적인 상황과 환경적 제약으로 인하여 제대로 깨달아지지 못한 부분이 있다.

그러한 가운데 금번에 브니엘 출판사에서 “거침없이 빠져드는 성경 테마 여행”이라는 제목으로 책이 출간되어 우리에게 전해졌다.

저자는 총125가지의 테마로 성경의 굵직한 사건들과 내용들을 그림과 사진들을 삽입하여 알기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다. 이 책은 신학책이 아니지만, 신학적인 내용도 설명하고, 필요에 따라 가끔씩 원어풀이도 하면서 적절하게 설명해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당시의 상황을 이해하기 쉽게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역사적인 배경과 현대적 상황에 맞게 어느 한 군데로 치우치지 않고, 되도록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음을 본다.

하지만, 이 책은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을 말하고 있지는 않다. 물론 성경의 전체적인 내용을 전체적으로 알려주면 얼마나 효과적이고 성경을 연구하는데 좋겠는가? 하지만, 이 책은 저자가 성경에 관심이 있고, 성경에 대하여 한 걸음 나아가기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하여 보다 쉽고, 이해하기 편안하게 알려주기 위한 책임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성경의 내용 중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 꼭 알아야 할 부분을 말해주고 있음을 볼 수 있다.

물론 이 책의 내용이 신앙을 가진 기독교인들을 위하여 기록한 책일 것이다. 하지만, 보다 더 넓은 마음으로 살펴본다면, 비록 기독교적인 신앙을 가진 사람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성경에 관심이 있고, 기독교가 어떠한 종교인가? 그리고 성경의 역사적인 상황과 당시의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이 책을 대하고 살핀다면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을 한다.

뿐만 아니라 평소에 전도를 하고 싶지만, 성경에 대하여 부정적인 생각, 또 우리가 말로서 전하기가 어려운 사람들에게 이 책을 선물하면 좋은 내용이 될 것이다.

왜냐하면 성경은 어떠한 것인가를, 그리고 성경을 통하여 계시하고 있는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 그리고 성령님에 대한 것을 이 책을 통하여 보다 더 쉽고 자세하게 알려주고 있기 때문이다. 거기에 우리가 쉽게 대하지 못했던 적합한 사진이나, 그림을 적절하게 선정하여 배치해 놓았기에 성경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진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그림이나 사진에 대한 설명을 바로 밑부분에 설명해 놓아 글자가 명확하지 못해 설명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없는 단점이 있다. 이 부분을 수정해서 제작한다면 내용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줄로 믿는다.

아무튼 이 책은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는 일반 성도들 뿐만 아니라, 신학을 배우는 신학생, 일선에서 성도들에게 말씀을 전하는 목회자, 그리고 기독교와 하나님에 대하여 궁금증을 가지는 일반인들에게 성경을 이해하고,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알아가는 좋은 안내서가 될 줄로 믿는다. 좋은 책이 그것도 번역서가 아닌, 국내 저자를 통하여서 출간된 것에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한 마음을 갖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