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곱의 축복 - 작은 자를 크게 쓰신 하나님의 은혜
김병태 지음 / 브니엘출판사 / 2009년 4월
평점 :
절판



인간은 삶을 살아가면서, 항상 자신이 있는 곳, 경험한 것 밖에는 생각하지 못한다. 그러기에 여행을 하고, 책을 보는 것으로 외부에 대하여 습득하고 자신의 견문과 지식을 넓혀 나간다.


야곱 역시 그러한 인물이었다. 자신이 처한 가나안 땅, 거기에서 어머니 리브가의 사랑을 독차지하며 성장하였다.


하지만, 복에 대한 욕심은 남다른 면이 있었다. 그것에 대하여 집착하고, 결국 그로 인하여 도망자의 신세로까지 전락하고 말았다. 그리고 그를 사랑하는 어머니 리브가의 모습을 이 땅에서 다시는 보지 못하는 신세가 되고 말았다.


그것으로 인하여 그는 많은 고통과 어려움에 빠지게 되었다. 수많은 고생을 한 끝에 하나님의 함께 하심과 복을 주심으로, 이제 고향으로 돌아오게 되었지만, 결코 만만치 않는 장애물이 그 앞에 가로막고 있었다.


바로, 형 에서가 그를 기다리고 있었던 것이다. 하지만, 그의 간절한 기도와 하나님의 개입하심으로 마침내 그는 무사히 가나안 땅으로 돌아오게 되었다.


그는 분명 복을 받은 인물이다. 하지만, 그 복은 결코 그냥 주어진 것이 아니었으며, 수 많은 연단과 시련을 겪고서 얻어진 것이다.


우리 인생은 우물안의 개구리이다. 자신이 경험한 것이 모든 것인양, 그것이 전부이고, 내가 생각하는 부분이 옳다고 여긴다. 그러나 그것으로 모든 것을 받아 누릴 수는 없다.


그래서 때로 하나님은 우리를 훈련 시키시며, 인생 광야로 몰아내셔서 우리로 하여금 많은 것을 경험하게 하시고, 또 인생의 걸음과, 삶의 질을 새롭게 하신다.


특히,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전 세계가 어려운 이때에, "야곱의 축복"은 내 자신을 돌아보게 하고 다시금 무장할 수 있는 좋은 내용이었다.


저자 자신이 삶을 살아오면서 몸소 경험한 것, 독서를 통하여 습득한 것, 성경을 통하여 체득화 시킨 것을 바탕으로 하여 책으로 만들었다.


어찌보면 살아있는 간증집이요, 실제생활과 신앙에 도움이 되는 내용이다. 믿지 않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이 책을 대하게 될 때에, 복을 주시기를 원하시는 하나님과, 그 분을 믿고 따르며, 순종하는 자에게 복을 주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다.

어려운 때에 우리에게 다시금 소망을 주고, 새롭게 도전할 수 있는 힘과 능력을 주는 좋은 내용임에 틀림이 없다.

특별히 책을 읽는데 부담감이 없도록 큰 활자로 인쇄되어서, 책을 넘기는데 수월함을 느꼈다.


그리고, 각 장마다 생각할 수 있는 TIP이 있어서 읽었던 부분을 다시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는가? 앞이 보이지 않는 절망 가운데 있는가? 새롭게 무언가를 바라보고자 하는 돌파구를 찾고 싶은가? 이 책을 읽게 될 때에 분명한 힘과 용기를 가질 수 있을 줄로 믿는다.


좌우가 막히고, 앞뒤가 보이지 아니할 때에 야곱과 같이 하늘을 쳐다 볼 때에 좋은 방법을 얻을 수 있다. 기독교인 뿐만 아니라,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목마르고, 갈망하는 자에게 함께 하시는 하나님을 발견하며, 그 분이 주시는 능력으로 새 힘을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