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짓말을 팝니다 책 읽는 교실 23
김자연 지음, 박현주 그림 / 보랏빛소어린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짓말을 팝니다]입니다.




핸드폰 요금 100만 원, 다 너 때문이잖아!


핸드폰 요금 폭탄 사건으로 인해 드러나는 거짓말들

솔직한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는 성장 동화!


보랏빛소 책 읽는 교실 23번째 시리즈 《거짓말을 팝니다》는 순간의 위기를 모면하려고 한 작은 거짓말이 어떤 결과를 불러일으키는지 보여주는 재미와 감동의 생활 동화입니다.

어느 날, 아인이네 집으로 한 통의 전화가 걸려 옵니다. 

아인이가 절친 수연이의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는 바람에 수연이 핸드폰 요금이 100만 원이나 나왔다는 소식이었어요. 

아인이는 억울했지만 정작 수연이는 아인이에게 모든 것을 뒤집어씌웠고, 가족들도 아인이를 쉽게 믿어 주지 않았어요. 

어제까지만 해도 사이좋았던 두 친구 사이가 어쩌다 이렇게 된 것일까요? 

둘 중에 거짓말을 하고 있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일상에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거짓말들, 대체 그 말들 속에는 어떤 진심이 담겨 있는지 이 작품을 통해 들여다보아요. 

거짓말로 인한 결과를 바로잡을 방법은 과연 무엇인지 살펴보며, 스스로 책임지고 올바른 선택을 할 수 있게 될 거예요.


거짓말이 거짓말을 낳고 작은 거짓말이 겉잡을 수 없이 큰 상황을 만들어버리는 무서운 상황을 잘 이야기로 풀어져 있네요.

그리고 엄마가 아이를 그렇게 강하게 휘어잡고 있으면 위축된 아이가 거짓말로 삐뚤어지는 상황이 잘 표현되어 있어, 저도 사랑이에게 너무 극한으로 몰아세우면 안되겠다...하는 교훈을 뼈저리게 깨달았고요.

거짓말을 하고 싶어서 마음껏 하는 사람이 어디 있을까요.

나를 몰아세우는 상황에 자꾸 튀어나오는 거짓말을 정말 팔아버리고 싶은 심정인 수연이를 보며 안타깝기도 하고, 

직접 눈으로 보고 내가 들은 것만 믿는다고 하는 아인이란 친구가 곁에 있어 수연이는 참 다행이에요.

좋은 친구를 곁에 두고 있어 변화의 씨앗을 품고 있는 수연이에게 희망을 불어넣어주고 싶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