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북웰스.곽상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에게 부동산 투자는 '남의 일'이라 생각했어요. 부동산 투자는 몇 억이 오고가는 큰 거래라 생각했고, 저에게 그렇게 큰 돈은 없거든요. 그리고 전세사기 등 무섭고 두려운 일들이 뉴스로 나오고 있으니, 부린이(부동산+어린이)인 저는 꿈도 못 꿀 일이었죠.

 책 <가성비 좋고 수익률 높은 마법의 소액 부동산 투자> 제목부터 궁금증과 기대를 자아내게 하네요. 부동산은 큰 금액의 돈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소액이라니?


<목차>

1장 소액 부동산 투자를 위한 최소한의 공부

2장 그래서 지금 사도 되나요?

3장 그래서 가격은 적절한가요?

4장 시작은 내 집 마련부터

5장 소액으로 시작하는 실전 경매 투자

6장 부린이를 위한 조언


 거주할 집을 구할 때, 투자를 고려할 때 부동산은 꼭 우리에게 필요한 존재입니다. 하지만 아무런 준비나 기본 지식도 없이 무턱대고 달려들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등기수수료, 양도소득세, 취득세, 중개수수료 등 각종 비용이 발생하고 환금성이 낮아 생각보다 장기간 목돈이 묶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환금성 : 자산의 완전한 가치를 현금화할 수 있는 가능성)


 시세 파악, 부동산 절차와 용어, 지표는 어디서 어떻게 찾는지, 학군과 집값의 상관관계, 손품과 발품을 하는 방법, 등기사항전부증명서와 건축물대장, 경매, 협상과 갭 메우기 등등 책 한 권으로 이리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니. 책 값 2만 원이 전혀 아깝지 않다는 생각만 들더라고요.


 176쪽_번듯한 사무실이 있다고 해서 무조건 믿는 것은 금물입니다. 사기꾼이 간혹 있거든요. 중개보조원이고 자격증도 없는데 공인중개사처럼 행세하며 사기를 치거나 돈을 횡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임차인과 전세 계약을 체결해 전세금을 받은 다음 임대인한테는 월세 계약이라고 거짓말을 해서 중간에 가로채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해당 공인중개사가 자격증이 확실한지 조회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책을 한 번 읽는다고 '전혀' 끝이 아닙니다. 투자 공부는 이제부터가 시작이죠.


 제가 경매 투자는 처음인데요. 법원 경매 정보에서 물건을 검색해 보았더니 비고란에 '건물만 매각'이라고 되어 있어요. 투자해 봐도 되는 거겠죠?(221쪽 참고)

 제가 계약 전에 등기를 확인해 보니, 계약하려고 하는 사람과 등기상 소유주가 달라요. 어떤 자료를 추가로 요청하면 될까요?(259쪽 참고)

 투자할 때 좋은 아파트와 나쁜 아파트는 어떻게 구별하면 되나요?(49쪽 참고)

 용적률과 건폐율은 뭔가요?(61쪽 참고)



등등 부린이라면, 거주할 집을 알아보고 있는데 부동산에 대해서는 문외한이라면, 부동산 투자를 할 생각이라면 생길 만한 궁금증들 그리고 그에 대해 알기 쉬운 설명까지! 부동산과 관련된 다른 많은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제 주변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도서였습니다.


#가성비좋고

#수익률높은

#마법의소액부동산투자

#소액투자

#부동산투자

#부동산공부

#부린이

#경제공부

#경제도서

#추천도서

#신간도서

#투자조언

#서평단

#원앤원북스

#북웰스

#곽상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