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와 학교
다니카와 슌타로 지음, 하타 고시로 그림, 권남희 옮김 / 이야기공간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지정보

【나와 학교】
글쓴이: 다니카와 슌타로
그린이: 하타 고시로
옮긴이: 권남희
출판사: 이야기공간 @the_story.space


책의 표지 제목이 눈길을 끈다.
제목 만큼이나마 표지속 한 아이가 씩씩하게 책가방을 메고 어딘가 가고 있다.
의젓해 보이는 남자 아이는 어디를 저렇게 힘차게 가는 길 일까?

책장을 넘기면 초록색 면지가 제일 머저 눈에 들어온다.
어릴적 교실 한면을 채우던 큰 초록색 칠판이 생각이 났다.

집에서 언제나 사랑받는 주인공 꼬마 상어박사.
어느덧 꼬마에서 어린이가 되고 처음 학교라는 곳을 가게 된다.

처음 학교에 가는 날. 얼마나 많은 긴장과 두려움을 안고 갈까?
교실에 들어가기 전까지 얼마나 가슴이 콩닥콩닥 두근거릴까?
낯선 환경에서 새로 시작하는 학교 생활은 조금씩 적응하게 된다.

처음에는 집이 그립지만 시간이 지나면 학교가 익숙해진다.
시계만 보던 교실에서 벗어나 운동장의 친구들과 화단의 꽃들이 눈에 들어온다.
무엇보다 학교에서도 내가 좋아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는 것이 무척 좋다.

주인공 꼬마는 어느새 형님이 되고 익숙했던 학교와 인사를 나눈다.
새로운 출발을 위해 한 발을 나아가기 위해서.

>>책 한권을 읽고나면 내 아이가 얼마나 대견하게 생활을 하고 있는지 느끼게 된다.
아이의 학교 생활만큼 쌓여가는 아이의 성장과정을 더욱 격려해주고 지지해줘야겠다는 생각을 한다.

>>이 책은 학교라는 사회생활에 첫발을 내딛으며 성장해 나아가는 아이의 이야기가 담겨있다.
나의 어릴적 첫 입학식때 굳어있던 내 입술과 몸짓이 생각났다.
모든 처음은 늘 걱정반 기대반으로 시작되는 것 같다. 아이가 첫 입학 전날 마치 소풍을 떠나는 것처럼 가슴이 너무 두근거려 잠이 들 수 없다던 말이 생각이 났다.
누구에게는 걱정이, 설렘이, 기대감이 있는 그곳 학교. 나이가 들어도 모든 이의 기억속에 자리잡는 곳이 아닐까싶다.

>>나는 이책을 입학 전 친구들과 초등 저학년에게 추천하면 좋겠다는 생각이든다.
학교라는 곳은 두렵고 걱정되는 장소가 아닌 기대와 설레임으로 재미있을 곳이라는것을 알려주고싶다.


-이 책은 이야기공간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쓴 솔직한 후기입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책만맘storyspace 2022-05-19 22: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얘들아, 학교는 신나는 곳이야!^^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