슛뚜의 감성 브이로그 - 프리미어 프로로 만드는 영화 같은 일상 기록
슛뚜 지음 / 싸이프레스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뉴스에서도 자주 언급되는 새로운 JOB은 유튜버인거 같다.
나도 하루에 몇 분에서 몇 시간은 유튜브 보면서 휘리릭 흘러가는 것 같다.
그 중 짧게는 2-3분에서 길게는 무한정으로 길어지는 VLOG에 대해서 쓴 책이다.
슛뚜는 45만명 이상의 구독자가 있는 유튜버이다. 감성 VLOG를 주로 찍으시는데 짧게는 6분 내외에서 길게는 20분 가까이 되는 영상들이 많이 있다.

이 책은 VLOG의 정의부터 저자인 슛뚜님이 촬영할때의 카메라 외 장비들을 소개해 주신다. 본인은 카메라를 쓰지만 처음 시작하는 분들은 휴대폰으로도 영상을 촬영하시는 분들이 많으니 처음부터 비싼 장비를 구매하라고 하시지 않는다.
유튜버가 되서 가장 중요한건 꾸준함이라고 한다. 주기적으로 영상을 올려야 성실성이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키워드를 찾고, 어떤 작품이 조회수가 많아 질지는 모르기 때문에 초기에는 꾸준히 다양한영상을 올리되 타겟층 20대 여성/ 40대남성 등등 을 정하고 시작하라고 한다.

중간 이후 부터는 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을 알려 주신다.
아무래도 실제로 초보 유튜버들에게 가장 유용한 부분이 아닐 수 있다.
불법으로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가 있는데 아무리 초보라도 해도 되도록이면 정품을 구매해서 사용하고, 음악이나 글씨체도 불법 다운로드로 나중에 저작권에 걸려서 많은 벌금을 낼 수 있으니 구매해서 사용 하라는 당부가 있으셨다. 

나도 잠깐 유튜버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수익을 내는 것이 쉽지는 않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유튜브로 버는 돈 한번이 잘된다고해서 직장을 그만두지 말고 꾸준하게 영상을 올리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