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마트 - 누구나 쉽게 따라 하는 커피 아트 레시피
이강빈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크리마트는 커피위에 수놓은 크림+아트를 합친 용어로 요즘 인기있는 커피샵이나 인스타 그램의 #나의 취미 생활 #명화커피 등으로  올라와 있는 작품들을 어떻게 집에서 만들 수 있는지 팁을 알려주는 저자의 레시피 책이다. 나의 경우 바리스타 2급을 준비하면서 에스프레소 추출과 카푸치노를 공부하면서 선생님꼐서 라떼로 그림을 그리는 라떼아트를 잠깐 맛보기로 배운적이 있어서, 당연히 따뜻한 스팀밀크와 에스프레소를 이용하여 작품을 만들지 않을까하고 생각하였는데 작가님의 책에서의 팁은 차가운 음료 위에 크림을 올린 뒤 작품을 만들어서 지속력을 오래도록 하는 것이다. 사실 따뜻한 음료는 찬 음료에 비해 빠른 대류 현상에 의하여 작품이 망가질 수 있는데 차가운 음료는 상대적으로 덜 하다.

 본격적으로 작품을 들어가기 전에 작품을 만들기위한 도구를 알려주시는데 뾰족한 앳칭펜은 나도 라떼아트를 잠깐 배우면서 사용해 본적이 있어서 반가웠다. 그리고 어디서 그런 도구들을 구매할수 있는지 사이트 및 장소의 팁도 주어서 좋았던것 같다. 본격적으로 작품에 들어가기 전 선긋기랑, 만약에 틀렸을경우 어떻게 복구할 수 있는지, 배경색 및 아트를 그리는 바업들이 친절하게 그림으로 나와있다. 사실 아무리 책을 봐도 한번의 실습보다 좋은 것은 없는 것 같다. 그래도 기본적인 레시피 북이 있으니 카페를 운영하고 있거나 개인 카페창업을 원하는 분은 이걸 토대로 아트커피를 준비하면 될 것 같고, 개인들은 도구만 준비되면 취미로 한번 해보는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다.

 나의 경우에는 현재는 취미로, 나중에는 제 2,3의 직업으로 생각 중에 있는데 하나의 공부과정에 있는 것 같아서 반가운 마음이 든 책이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