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사람에게 일을 시켜라 - 좋은 인재와 뛰어난 인재를 구별하는 NLP 전략
앤 왓슨 지음, 이형욱.이유경 옮김 / 프롬북스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회사에서 중간관리자 급으로 있다보니 리더쉽, 조직관리에 관한 책들을 즐겨보는 편이다.

회사 업무에 치여 집에 오면 파김치가 되기 일수고 그런 나처럼 바쁜사람에게 일을 더 맡기라는 무시무시한 제목을 가진 책이다.

 

저자인 앤 왓슨은 특정환경에서 개인의 역량을 최대한 활용하여 최고의 성과를 이루도록 하는 연구에 매진해왔고  본 책은 NLP라는 기법과 개인의 커리어를 성공시킬 수 있는 여러가지 내용을 담았다.

   

우선 NLP란 Neuro Linguisti Programming (신경언어프로그래밍)의 약자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화주는 기법과 수단의 집합체로, 언어의 능숙한 사용, 우수성의 모형화, 신속하고 효과적인 변화를 모두 포함한다.

 

 

본 책을 읽다보면 자주 나오는 용어로 라포(rapport)는 신뢰와 친근감으로 이루어진 인간관계로 라포를 형성하기 위해서는 타인의 감정, 사고, 경험을 이해할 수 있는 공감대 형성을 위해 노력해야한다.

 

 

이 책은 성공을 이루고 업무성과를 높이는 다양한 방법을 조목조목 짚어주고 있다.

장점으로는 실현가능한 쉬운 방법들을 알려주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의 성향에 대해서 알아 보는 부분이 전반부에 있어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는 말을 실현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다.

 

 

 

> SMART라는 specific(구체적이고), measurable(측정가능하고), attainable(달성가능한),Realistic(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하고), timely(목표의 기한 제한이 있는) 목표를 설정하다고 말한다.(p33-34)

> 좋은 인재에서 뛰어난 인재로 도약하려면 다른이들의 솔직한 견해와 의견, 그리고 그에 대한 비판도 수용해야한다는 뜻이다. 최고의 팀원은 합리적으로 비판하며 건설적인 의견을 제시하는 사람이다(p59)

 

 

>업무를 하다보면 상대와의 대화가 지지부진하게 연결될 경우가 있다. 이것은 정보수용방식이 다르기 때문이며 타인의 사고방식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각체계, 청각체계, 신체감각체계, 내부언어" 4가지중 어떤 표상체계를 통해 생각하고 표현하는지를 알아야 한다. 표상체계에 따라 생각하고 표현하기 때문에 서로 다르게 받아들일 수 있다. 상대방의 차이를 예리하게 파악하고 이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한다. - 성공은 끊임없는 배움의 과정이다 부분중

 

>뛰어난 인재는 에너지가 가득하다. 그들은 항상 무언가를 하는 것처럼 보인다. 어떤 여건도 극복하며 절대 지치지 않는 것처럼 보인다." 무언가가 되기를 바란다면 바쁜 사람을 시켜라."라는 말이 있다. 그들은 영원히 방전되지 않는 배터리와 같아서 대부분 사람보다 많은 일을 할 수 잇으며, 바쁘게 일하는 것을 즐긴다.(p124)

>에너지를 방전만 해서는 안되니 충전하는 법으로 '눈을 감고 주변의 고요함을 이용하여 복잡한 마음을 비워라. 잡다한 생각이 사라지만 새로운 시각과 깨달음을 얻을 수있다.(p136)

 

> 당신의 자질과 행동을 변화시킬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롤모델을 찾는 것 이다(p155)

> 저자는 작은 습관에서 벗어나 삶의 변화를 추구하기를 권하며,

>호기심을 가지면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모든 상사는 부하들이 혁신적인 업무방식으로 일하고 회사의 가치를 높이기를 바란다. 외부에 시선을 돌림으로써 당신은 새로운 시각을 가져올 수 있다(호기심의 적은 습관이다 중)

> 유연성이 가장 뛰어난 사람이 전체를 통제할 수 있고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 사람들은 저항하는 것이 아니다. 단지 유연하게 의사소통하지 못하는 것이다.(p224)

 

위에 언급한 내용들 외에 의사소통시, 업무처리용 이메일 작성, 팀원들과의 네트워크 등 성공을 향한 다양한 전략들이 깨알같이 많은 책이다.

 

이런 좋은 책은 나만 봐야하는데... 회사후배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사장님~ 우리회사 필독도서로 사주세요~

 

www.weceo.or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