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장의 승부사들 - 대한민국 최고의 트레이더들이 전하는 주식투자의 비밀
한봉호 외 지음 / 이레미디어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설과도 같은 실전투자대회 우승자들의 트레이딩 비법을 담은

[주식시장의 승부사들]이다.

잠깐 주식 해보겠다고 덤벼들었다가

가을하늘처럼 파란 주식창을 보며, 참 재능없다 생각했는데

사실, 공부를 하지 않고 덤빈 나의 잘못이다 ㅎㅎ

사람은 공부를 해야한다.

끝이 없다 진짜.....

이 책은 7명의 주식투자자들의 노하우를 인터뷰 형식으로 담고 있다.

나같은 초보가 보기에도 어렵지 않고,

어떻게 주식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있어서 도움이 될 것 같다.

(그렇다고 내가 당장 스캘핑을 할 수 있을것 같진 않다)


'급등주'와 관련한 내용이 나오는데 읽다 보면 그렇지, 그렇지, 그렇지 하는 소리가 절로 나온다.

급등주에 왜 관심이 가고, 왜 실패하는지, 그렇지, 그렇지 그렇지...


*급등주가 갑자기 급락하는 원인

-기대감으로 상승하는 원인에 대해, 언론에서 팩트 체크로 추종 매수세의 유입을 진정시킴

-회사 현금흐름이 어려운 경우 유상증자, 각종 사채 발행

-대주주 매도

-금융당국 감리 등

그리고 급등주는 시간이 지나면 악재가 없더라도 제자리로 돌아오는 경향이 있다.


매수를 잘 하려면 - 국내 또는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는 기업들이 있다. 이러한 기업의 주가가 조정될때 분할 매수 하고, 증시가 급락했을때 바닥권에서 분할 매수 하는 것. 매수를 잘 하게 되면 매도도 잘 하게 된다고 한다.


또 종목을 선정할때 어떤 기준으로 선정하는지, 손절매를 대하는 마음가짐, 성공하는 트레이더가 되기 위한 조건 등을 통해 저자들이 어떻게 시장을 읽고, 대하는지를 알 수 있었다. 자신의 매매 스타일과 손절매 원칙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손절매 진짜 안되는데 손이 덜덜 떨리는데 ㅎㅎ 손절매하지 않고 후회한 적도 있는지라 나만의 원칙을 하나씩 만드는 것이 중요한 듯 하다.




밀레(강창권)님은 자신의 욕구를 억제할 줄 알아야 한다고 한다. 수익이 난 사람은 수익을 더 내려는 마음, 손실이 난 사람은 손실을 단숨에 만회하려는 욕구를 다스릴 줄 알아야하고 이것만 실천해도 성공할 수 있다고 했다. 아무리 하락장이라도 한달에 3번 정도는 기회가 찾아오기 마련, 기회가 왔을때 베팅을 내서 수익을 내야 한다. 조급하지 말것!!!


주식 전문가들도 매일 종목 분석을 하는데, 나는 너무 쉽게 먹으려고 했나보다.

천천히 하나씩이라도 종목 공부를 하고 뉴스를 좀 챙겨봐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주식으로 반찬값 버는 그날까지 화이팅!!!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