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컨설팅
김상수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식과감성의 신간 VIP 컨설팅

서평이벤트를 진행한다고 하기에 냉큼 신청해서 받았다.

책은 상당히 두껍고, 교과서 같은 느낌이 없잖아있다.

 

책은 크게 2파트로 구성된다.

VIP 컨설팅 개요와 사례이다.

이 책은 FC를 타겟으로 쓴 책인것 같은데,

내가 이 책이 왜 보고싶었는고 하니,,,

나는 VIP가 아니라서 VIP전문 FC를 만날 일이 없다.

우연히 경제교육장에서 VIP전문 FC를 만났는데,

이분이 VIP를 많이 접하다보니, 그쪽에 특화된 지식들이 많이 있더라.

부자들은 어떻게 돈을 굴리고, 어떻게 증여하고, 어떻게 활용하는지에 대한 팁을

이 책에서 구할 수 있을까 해서 읽게 됐다.

그래서 이 책의 메인은 2부 VIP컨설팅 사례이다.

세세하게 구분해놓았기 때문에 이해하기 쉽다.

상속, 증여 이렇게 단순하게 설명하는 것이 아니고,

상속세를 계산하는 법, 상속세 준비가 안되었다면 어떻게 할지

상속재산이 있는데 배우자가 있으면 어떻게 되는지,

거주자, 비거주자에 따른 상속 등

상속만 해도 다양한 사례들이 나뉘어져 있다.

평소에 궁금했던 내용들이 사례별로 나와있어서

내겐 아주 좋았던 책이다.

나도 이렇게 상속이냐 증여나로 골머리 좀 썩으면 좋겠네 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