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마케팅의 비밀을 열다 - 인간의 구매 행동을 유발하는 뇌과학의 비밀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지음, 구소영 옮김 / 다산북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이라면 심리와 연관이 있을 줄 알았지만 뇌과학과도 연이 있을 줄 몰랐다. 이 책은 감정은 뇌에게 자극을 주고 우리는 그 작용으로 인해 소비를 일으킨다는 이야기인데. 그렇다고 기계처럼 기쁨이라는 단어가 입력되면 뇌의 호르몬이 분비되어 구매를 하게 된다는 단순한 이야기도 아니다. 반복적이고 무수한 자극들이 하나의 소비를 이끌어낸다는 이야기를 논리적으로 하고있다. 감정은 뇌의 어느부분을 활성화 시키는지 감정을 분류별로 나누고 감정을 적용한 마케팅 사례를 나열하며 감정 마케팅의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생각해보면 우리는 일상에서 감정 마케팅에 당하고 있는지도 모른다. 분위기에 취해서 뭐샀다는 말 많이 하지 않는가. 내가 왜 그런 소비를 하게 되었는지 생각해보게 해준다.



*다산북스에서 책을 재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