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동화 같은 일본 소도시 여행 - 숨은 보석처럼 빛나는 일본 소도시 30
칸코쿠마 지음 / 책밥 / 2025년 5월
평점 :
[체크카페 서평단으로서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했습니다]

이 책이야말로 일본 여행을 하는데 꼭 필요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그동안 일본 여행에 대한 책을 몇 권 읽었지만 누구나 알고 가봤을 만한 곳이 대부분이었다. 하지만 소도시에 대해서는 가본 적도 없고 정보고 별로 없었다.
그래서 더 관심이 가는 것 같다. 여행을 가는 이유 중 하나가 평소에 가보지 못했던 곳에 가는 것인데 소도시는 일본인들도 가지 않은 곳이 많기 때문이다. 외국인으로서 방문하게 된다면 약간의 이질감을 느끼면서 새로운 감정도 생기게 될 것이다. 지금 일본은 관광객들로 인해 관광지에서 피로를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게다가 외국인을 상대로 바가지를 씌우거나 비용을 더 부과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라고 들었다. 개인적으로 현지인들에게 피해를 주면서까지 여행을 하고 싶지는 않다. 그래서 사람이 별로 없는 곳을 찾게 되는 것 같다.


책에는 아직 한번도 보지 못한 장소의 사진과 정보가 제시되어 있다. 글보다 사진에 더 눈이 간다. 일본에서 느낄 수 있는 특유의 안정감이 느껴진다. 그곳에 앉아있기만 해도 여행을 온 보람을 찾을 수 있을 듯 하다. 현실에서 사람들에 치이지 않고 만화에 나올 것 같은 곳에 서있고 싶을 것이다.
비행기 편과 지역축제에 대한 정보도 있으니 그 시기에 가거나 피해갈 수도 있을 것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게 이방인으로서 누구의 방해도 받지 않고 머리를 비울 수 있을 것이다. 돌아다니다 보면 이 책에 나오지 않는 자신만의 힐링포인트를 찾을 수도 있을 것이다.

#동화같은일본소도시여행 #칸코쿠마 #책밥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일본여행 #소도시여행 #일본감성여행 #힐링여행 #일본소도시 #시골마을 #일본관광지 #간토 #주부 #간사이 #시코쿠 #가마쿠라 #가와고에 #닛코 #교토 #나라 #일본축제 #인생사진 #애니성지순례 #마쓰야마 #도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