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온 더 볼 1 - 혼성 축구부의 탄생 ㅣ 온 더 볼 1
성완 지음, 돌만 그림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이 리뷰는 컬처블룸을 통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학생수가 감소해서 그런지 밖에서 공놀이를 하는 학생들을 좀 처럼 볼 수 없다. 학생수가 감소해서 학교 자체가 없어지는 경우도 다반사이므로 당연한 모습인 것 같다.
축구경기도 방송에서 중계를 보거나, 경기장에 가지 않으면 규칙도 모를 정도로 잘 하지 않게 된 것 같다. 이 책을 읽다보면 오래전 학교 다닐 때 봤던 모습을 볼 수 있다. 지금 볼 수 없는 내용들을 읽으면 세월이 정말 많이 지난 것 같다. 여느 이야기와 마찬가지로 아주 불리한 상황 속에 축구부가 있다. 선수도 없고 감독도 없고, 교장은 없애려고 한다. 그러나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서 추억을 만들어 나간다.
축구도 남자뿐만 아니라 여자도 할 수 있는 운동이다. 실제로는 남학생들이 주로 운동장에서 운동을 하지만 이 책에서만큼은 대등한 실력을 가진 여학생도 있어서 재미를 더한다. 운동을 하는 과정에서 서로 투닥거리고 경쟁하는 모습은 여전히 보기 좋다. 스포츠가 건강뿐만 아니라 정신도 단련할 수 있는 아주 좋은 수단이라고 생각된다.
앞으로 이 다음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이 즐겁고 건강하게 지낼 수 있으면 좋겠다. 이미 그 시간을 지나버린 어른들의 입장에서는 지금 이 시기를 즐기면 참 좋겠다. 나중에 인생을 살아가면서 겪게될 고난의 축소판을 통해 성숙한 성인으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많은 사람들이 공을 주고 받는 치열한 경쟁을 통해 축구에 대한 열정을 다져가는 모습을 꼭 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