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투자는 설렘이다 - 김학주 교수가 들려주는 필승 투자 전략
김학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주식은 작년말 세액공제를 위해 연금저축펀드를 가입하기 전까지 저와 거리가 멀었습니다. 연금저축펀드에 돈만 넣어놓고 한참을 그냥 두기도 했었네요.

주식하면 망한다란 소리를 어릴때부터 들어왔기에 두려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나이가 들고 퇴직이란 단어가 멀지 않은 지금... 투자없이 노후보장을 할 수 없다는 절박감에 이런저런 유튜브도 보고 연금저축펀드와 isa에서 주식을 사기 시작했네요.

시작한지 이제 2~3달의 초보라서 주식에 관해 잘 몰라서 이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이 책의 김학주 교수님의 이력을 보니 정말 대단하셔서 주린이인 저에게 주식관련 많은 지식을 전달해주실거 같은 믿음이 마구 생깁니다.

앞부분은 주식을 하는 마음가짐과 지켜야할 점을 얘기해주셨는데 초심을 잃지 않고 주식하면서 잘 적용해봐야겠네요.

또, 가치주와 성장주에 대해서도 설명을 해주셨는데 저같은 개인이 어떤게 가치주인지 성장주인지 알아내기는 힘들거 같고 전문가나 앞선 선배님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야될거 같습니다. 다행히 책 뒤쪽에 제가 잘 모르는 앞으로 눈여겨보아야 할 주식종목관련 얘기도 쓰여 있어 도움이 됐네요.

그리고 제가 알지 못했던 주식얘기, 돌아가는 세계경제나 정세등도 이 책을 통해서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쉬운 내용은 아니라서 한번 더 읽어봐야될 듯 싶어요

좋은 책 서평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저도 주식투자를 하면서 설렐수 있길 희망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