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배당연금 투자 - 잠든 사이 돈이 불어나는 평생 복리의 마법
배당연금술사(최현식) 지음 / 헤리티지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투자를 해야한다는 동생의 얘기를 듣고 여러 주식관련 유튜브 영상을 보다가 배당연금술사란 유튜브도 보게 됐네요. 주식으로 배당금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주식보다 안정적이란 얘기에 관심이 가던 찰라 배당연금술사님의 책 최강의 배당연금 투자 책 서평을 할 기회가 생겼네요.

책을 보면서 배당연금술사님이 현직 수학선생님이란 것도 알게 돼서 좀 놀라기도 했고 그나마 안정적인 교사도 노후를 위해 주식에 관심을 두는 시대가 됐나? 란 생각도 들었습니다.

책은 왜 배당연금 파이프라인을 구축해야하는지 그리고 투자를 위한 3개의 축인 배당수익률, 배당성장률, 복리의 마법에 대해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도 제일 중요한 건 당장에 큰 수익이 생기지 않는 배당연금투자를 긴 시간동안 계속할 수 있는 투자자의 의지라는 걸 명확히 얘기합니다.

그리고 배당연금 투자 필수 지식인 영어로 적혀있는 배당용어도 설명하고 있으며 배당연금술사님의 아내인 주식초보분의 배당성장 포트폴리오도 공개가 되어 있어 초보자에게 도움이 되네요.

주식에 관심을 둔 후 듣게 된 SCHD,S&P500 그리고 ,요즘 한참 핫한 배당주인 JEPI에 관한 내용도 책에 있습니다.

여러가지 지식을 아낌없이 알려주신거 같네요.

그래도 주식을 하면 집안이 망한다는 소리를 들으면서 컷던 터라 주식을 시작하는 게 너무 어렵네요. 집안에서나 학교에서 투자를 포함 경제공부를 가르쳤더라면 좀 나았을거 같기도 합니다.

이 책을 좀 더 꼼꼼히 다시 읽고 한 발자욱 내딛어보겠습니다.

서평기회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