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아, 주식 공부해야 한다 1 : 실적개선주 편 - 아들에게만 전하고 싶었던 부자 아빠의 평생 투자 법칙 아들아, 주식 공부해야 한다 1
박민수(샌드타이거샤크) 지음 / 페이지2(page2)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 적금,예금만 했고 주식과 거리가 멀게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하루가 다르게 원화가치가 떨어지니 걱정이 많이 되네요. 열심히 적금,예금만 들고 성실하게 살아도 보람을 느낄 수 없는 시대가 됐습니다. 아끼다 똥된다는 말이 있는데 지금 제 모습을 보니 딱 그렇습니다.

주택가격도 하락, 금가격은 상승... 떡하니 집살만큼 사실 돈도 없기도 합니다.

뭘 해야될지 모르겠는 상황에 제 동생이 투자를 해야한다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주식하면 머릿속에 쫄딱 망한 사람 얘기가 떠오르고 주식해보겠다고 하니 부모님은 얘기들으시곤 얼굴표정이 어두워지시니...

이 책의 저자 박민수님은 이 책 제목처럼 자식에게 경제공부도 시키고 주식관련해서 좋은 얘기도 많이 해주시겠지요.

부럽습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 학교에서 경제관련해서 공부를 시키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차피 공부로 성공할 수 있는 사람은 적기도 하고 경제관련해서는 실질적인 삶과 관련된 거라 누구라도 배우면 살면서 큰 도움이 될거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경제적 자유란 얘기를 많이 하는데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있는 사람은 너무나 적고 저도 제 노후가 걱정이 됩니다.

박민수님이 아들에게만 전하고 싶었던 얘기를 이 한권의 책으로 얘길 해주신다니 넘 좋네요.

책을 읽어보았습니다.

주식이 사실 싶지 않은데 그래도 쉽게 잘 설명을 해주고 있으신거 같아요. 주식관련해서 가져야할 마음가짐,기초지식,실전투자레슨 관련해서도 알려주시고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습니다.

배당주, ETF,리츠... 알아야할게 넘 많네요.

천천히 다시 한번 읽어봐야할거 같습니다. 싶게 잘 설명해주시지만 저한테는 너무 먼 주식입니다.

겁이 너무 많아서일까요? 좋은 책 읽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