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그래픽 & 애니메이션 - 캐릭터 & 웹앱 모바일 콘텐츠를 위한
전소희 지음 / 성안당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소 모션그래픽&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던 터라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이모티콘 그리는 사람들 카페에서 좋은 기회를 주셔서 서평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저자인 전소희님은 클래스101에서 입체감과 생동감을 동시에, 나만의 2.5D 컷아웃 애니메이션 수업을 하고 있으시고 저도 클래스101에서 수업을 조금 들어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다 듣지 못했기도 하고 시간도 많이 지나 잊어먹기도 해서 이 책을 통해 다시 익혀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네요.

이 책에 나오는 예제가 클래스101수업과 같아서 친숙하네요. 사실 제가 수업을 요약,정리를 잘 못하는 편이라 클래스 101처럼 시간이 제한된 수업을 들은 후 다시 들을 수 없을때 아쉬운 점이 많았는데 이 책을 보니 잊어버린 부분을 찾아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목차를 살펴보니 세부분으로 되어 있네요.

part1 콘티와 스토리보드로 애니메이션 연출하기

part2 애니메이트로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part3 애프터 이펙트로 애니메이션 작업하기

part1에서는 콘티,스토리보드 만드는 방법, 효과음 및 배경음악 넣는 방법,애니메이션 기본 ,포토샵을 이용해서 캐릭터 제작등을 가르쳐 줍니다

part2에서는 애니메이트 설치부터 시작해서 애니메이트를 이용해 포토샵을 이용해 만든 캐릭터를 움직이는 방법을 가르쳐 줍니다. 애니메이트는 해본적이 없어서 낯선데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을거 같습니다.

part3에서는 애프터 이펙트로 애니메이션 작업하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데 애프터 이펙트는 예전에 강의를 들어본 적이 있어 애니메이트에 비해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책을 살펴보면 위 사진처럼 사진과 글로 하나하나 설명이 잘 되어 있어 따라하기 좋은거 같네요.

그리고 책의 예제파일은 성안당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살펴보니 친절하고 꼼꼼하게 잘 알려주는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처음부터 하나하나 따라하다보면 많은 걸 익힐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모션 그래픽&애니메이션은 직접 만들어보는 게 중요하니 꼭 프로그램 구독하셔서 실습을 열심히 하면 좋을거 같네요.

저도 꼭 실습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책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본 포스팅은 이모티콘 그리는 사람들 서평단 선정으로 도서만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주관적으로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