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메타버스 3D 블랜더 크리에이티브 - "ChatGPT 활용해서 3D 블랜더(Blender) 쉽게 하기" 수록 Meta 작(作) 시리즈 2
이대현.최재용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몇년전 제페토 옷 만들기를 해서 한달에 1500만원을 벌었다는 기사가 많이 나왔습니다. 부업으로 좋을거 같아서 관심을 가지고 보다가 동영상 강의가 있어서 구매를 했네요.

그러면서 3D라는 생소한 분야에 처음 발을 들였습니다. 3D라고 하면 전문가들만 할 수 있고 프로그램 한달

구독료도 만만치 않다고 생각했는데 블렌더라는 무료 프로그램으로 배울 수 있다고 해서 부담이 크지 않았습니다.

처음 해본 3D는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나름 재밌었네요.

이 책은 3D 프로그램 블렌더로 제페토 옷 만들기에 관해 나온 첫번째 책입니다. 이런 책이 나오길 기대했는데 출판 소식을 알고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책을 살펴보니 블렌더를 처음 접하는 분들을 위해 제페토 크리에이터 설치 , 블렌더 설치, 블렌더 기초, 유니티 설치를 먼저 설명한 후 제페토 모자, 상의 ,하의 만들기순으로 되어 있네요.

책에 적혀있는데로 차분하게 천천히 해 나가시면 좋을듯 합니다.

사진과 글로 순서대로 진행할 수 있게 되어 있어 잘 알아볼 수 있을듯 하네요.




​저도 오랜만에 블렌더를 켜고 모자만들기를 해보았네요. ^^ 멕시코 모자인듯 한데 완성은 못했습니다. 차후에 완성해볼께요.

책 뒤편에 요즘 얘기가 나오는 ChatGPT를 이용해 블렌더 쉽게 하기도 있던데 어렵지만 흥미로왔습니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가 되는건 쉽지 않지만 앞으로의 세상은 변화를 받아들이고 자신을 발전시켜 나가야 된다고 봅니다. 이 책은 메타버스 아바타 의상 디자이너를 꿈꾸시는 초보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거 같아요. 저도 강의영상만 보다가 책이 있으니 든든해집니다.

요즘 제페토나 블렌더 공부를 띄엄띄엄하게 하고 있는데 이 책을 보면서 다시 한번 의지를 다잡아보고 싶습니다.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