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가 되기 위한 작화 기술 - 천재 애니메이터가 들려주는 그림 이야기 그리다
오시야마 키요타카 지음, 고영자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영진닷컴 그리다 시리즈에서 나온 책을 여러권 읽었는데 내용구성이 좋아서 프로가 되기 위한 작화 기술도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프로가 되기 위한 작화기술이지만 그림이 취미기도 하고 도움이 될만한 내용도 있을 거란 생각에 기대감을 갖게 됐는데 운좋게 서평단에 당첨이 되서 책을 읽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어릴때는 요즘처럼 그림공부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체계적인 이론등이 없어서 여러 의견이 대두되곤 했었습니다. 그중에 특히 기억에 남는 게 모방을 하면 안된다는 것과 잡지떼기 등입니다.

요즘은 그림공부에서 모작의 중요성을 다 인정을 하는 분위기이고 잡지떼기는 예전처럼 잘 하지 않는거 같네요.

이 책에서도 작가분이 모작을 통해서 그림발전을 할 수 있다는 걸 얘기하시기도 하고 50장의 그림을 그리면서 어떻게 하면 100장의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주는 방법도 알려주시네요. 그리고 그림의 독창성은 요즘도 고민스러워하는 분들이 많던데 독창성에 대해서도 어느정도 작가분만의 결론을 내주시네요.

제가 어릴때 이런 그림방법을 알았다면 제 그림도 조금은 더 발전할 수 있지 않았을까란 생각이 듭니다.

작가분이 애니메이터라서 애니메이터 입문, 발전과정 ,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두리안 설립등에 대한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일본 애니메이션이 우리나라보다 우위에 있는만큼 일본에서 취업을 하고자하는 분들도 있을거 같은데 이 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또 이 책의 특별편으로 이 책의 표지를 어떻게 그렸는지에 대한 내용도 있어서 작가분이 표지를 그릴때 어떻게 구상하고 완성을 하는지 알 수 있어서 좋았네요.

책을 다 읽어보니 프로가 되기 위한 작화기술이란 제목이지만 이론서라고 할 수 있겠네요.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