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 나는 이제 아이패드로 3D 디자인한다!
정대광 외 지음 / 성안당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 3D모델링 by노마드 스컬프란 이 책을 보고 아이패드가 있어서 한번 해보고 싶었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따라해보려면 노마드 스컬프란 앱을 구입해야 합니다. 가격을 보니 19000원인데 한번 사면 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리딤코드 외국계정으로 구입하면 만원정도로 구입이 가능하네요.물론 합법입니다. 그래서 저도 저렴하게 리딤코드로 구입했습니다)

사실 저는 블렌더라는 PC에서 사용하는 무료 3D프로그램을 사용한 적이 있어 굳이 이 프로그램을 또 사용할 필요는 없었지만 아이패드라는 너무나 편리한 도구로 그림을 그려보면 PC보다 더 손쉽게 그림을 그리게 되는 경험이 있던터라 노마드 스컬프 앱을 구입했네요.

앱을 깔고 열어보니 뭐가 뭔지 잘 모르겠어서 책을 살펴보니 처음하는 사람도 잘 할수 있도록 처음부터 하나하나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예제들도 다 귀엽고 예뻐서 얼른 해보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저는 맨처음 예제인 곰돌이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열심히 따라했더니 1시간도 안되서 곰돌이를 만들수 있었습니다.

만들면서 귀부분이 어려워서 책처럼 예쁘게 나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귀여운 곰돌이를 완성할 수 있어서 만족스럽네요.

많은 사람들이 아이패드로 그림그리기는 잘 아는데 3D만들기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손쉽게 3D를 만들 수 있다니 매우 놀라우면서도 다른 분들에게도 알려드리고 싶어집니다.

예전엔 프로그램 접근성이 낮아 3D를 전공자가 아닌 사람들이 배우기가 어려웠는데 참 좋은 세상인듯 싶네요.

아이패드 사시고 유튜브나 네플릭스만 보시는 분들도 있다고 하던데..앱 하나 사셔서 3D만들기를 취미로 하셔도 좋은 거 같아요.

저도 취미로 3D 예쁘게 만들고 좋은 시간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패드에서 직접 만든 곰돌이

#아이패드 3D 모델링 BY 노마드 스컬프 , #정대광 ,#유예지 ,#성안당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