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배우는 일러스트 비법 - 그림이 확 달라지는 아이디어 65
다무라 게이이치.야마구치 마리코 지음, 강지은 옮김 / 지금이책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 #쉽게 배우는 일러스트 비법

그림그리기가 취미지만 한동안 손을 놓고 있었습니다. 이 책을 보는 순간 무기력한 저에게 그림 그릴 힘을 줄 수 있을거란 생각에 읽어보고 싶었는데 책 서평을 하게 되서 넘 좋네요.

다이나믹한 책 표지만 봐도 일러스트 비법에 대한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의 귀여우면서도 따뜻한 그림체도 마음에 드네요. 실사체 그림이 아닌 조금은 단순한 스타일이라 누구든지 의욕적으로 그림연습을 할 수 있을듯 해요.

사실 실사체 그림은 조금만 인체가 잘못 그려져도 어색한 티도 많이 나고, 그림 초보자라면 연습하다 의욕이 상실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일러스트 디자인 연구소 애플 교수님과 제자인 레몬과 베리가 일러스트 연구한 걸 책으로 낸다는 컨셉입니다.

실제로 애플교수님, 레몬, 제리가 일러스트 디자인 연구소에서 일러스트를 연구하는 상황들이 그림으로 그려져 있어 친근함이 느껴집니다. 애플교수님 많이 가르쳐주실거라 믿습니다.



책에 이 책의 사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읽어보고 그대로 따라하면 좋겠네요.




목차를 살펴보면 1. 구도 2. 형태 3.질감 4.색 5.모티브 6.연출등 여섯chapter로 나뉘어져 있으며 총 65개의 팁이 있습니다.

예시로 구도의 14번째 팁 과감한 여백을 살펴보겠습니다.



왼쪽 윗 부분에 애플교수님의 과감한 여백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페이지엔 각각 Good, Bad 일러스트가 있고 왜 그런지에 대한 설명도 있어서 독자들의 이해를 돕고 있네요.

그림과 함께 설명이 있어서 쉽게 이해가 잘 갑니다.

왼쪽 하단부에는 논리적인 배리의 의견도 첨부되어 있네요.

다른 64가지 팁들도 이런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 책으로 공부하는 법을 생각해 봤는데 먼저 이 책을 읽으면서 이론을 숙지한 후 그림을 한번씩 따라그려본 후 본인만의 창작에 도전 해보면 좋을듯 합니다.

그림이라는 게 머리로 생각해도 손끝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책 자체도 어렵지 않고 흥미로와서 그림을 그리고 싶은 의욕이 생기네요.

좋은 책 감사드리며 이 책으로 그림공부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