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후, 아이패드 여행 드로잉 퇴근 후 시리즈 15
이거니 지음 / 리얼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에 취미가 있는 사람들이 요즘 꼭 갖고 싶어하는 그림도구로 아이패드를 꼽을 수 있습니다. 무수히 쏟아지는 아이패드 드로잉 책이나 SNS상의 아이패드로 그린 그림들을 보면서 저도 그 대열에 동참하고 싶었고 올 7월 아이패드를 마련하게 되었네요. (게다가 아이패드가 없으면 시대에 뒤떨어지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었네요)

아이패드에서 그림을 그리기 위해선 프로크리에이트란 앱이 필요합니다. 저도 구입을 했는데 한번 구입하면 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하고 가격대비 가성비도 높은 그림앱이라 만족스러웠네요. 아이패드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필수앱 이 아닐까 싶네요.

퇴근 후, 아이패드 여행 드로잉 책을 받아보니 생각보다 작은 사이즈에 하드커버 양장본의 예쁜 책이네요. 책을 넘겨보니 이탈리아,프랑스, 독일등 작가분이 여행가면서 봤던 풍경을 멋지게 그린 그림들이 한가득입니다.

책 제목의 의미는 직장 퇴근후 여행을 갈 수는 없으니...작가님 책을 보며 아이패드로 여행드로잉을 그려보자란 뜻인거 같네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변이인 오미크론이 득세하면서 국가정책이 위드 코로나에서 다시 거리두기로 바뀌어 여행도 힘든 시기니 그림으로 해외풍경을 그리면서 여행을 간듯한 느낌을 느껴보는 것도 좋을거 같네요.

책은 프로크리에이트로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물, 프로크리에이트 세팅법,기본기능과 제스처,색상,레이어등이 잘 설명이 되어 있네요.특히 나만의 브러시를 만드는 방법이 책에 나와 있어서 신기했네요. 나만의 브러시 왠지 멋진듯해요.

그리고 작가님의 그림과 함께 그리는 방법이 글과 그림으로 순서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따라 그려보기에 좋네요.

그림을 처음 시작할땐 어떻게 시작할지 막막할 수 있는데 책을 천천히 읽어보면서 그대로 따라한다면 작가님처럼 그릴 수 있을듯 합니다. 작가님의 그림은 약간은 묵직한 유화느낌으로 그림이 편안하면서도 깊이 있는 느낌을 잘 전달하는 거 같아요.

작가님처럼 프리랜서로 여행을 다니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굉장히 멋질거 같기도 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저로서는 매우 부럽습니다.

앞으로도 멋진 그림과 책 기대합니다.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