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굿즈의 탄생 - 내가 만든 캐릭터 굿즈로 판매까지 합니다
최길수 지음 / 21세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을 취미로 하고 있어서 자신만의 캐릭터로 굿즈를 만들 수 있는 책을 보니 꼭 읽어보고 싶었네요.

요즘 SNS등을 살펴보면 그림그려서(캐릭터, 굿즈등) 수익을 얻는 분들이 많으신거 같아요. 그런 모습을 보면 그림을 그린다는 거 자체만으로도 즐겁지만 저도 수익을 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예전에 일러스트 페어에 참석한 적이 있는데 많은 분들이 자신의 캐릭터를 가지고 굿즈를 만들어서 판매하시던데 참 멋진 모습이었던거 같아요.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작가분은 누구나 캐릭터 작가가 될 수 있다는 말씀을 하셨는데 저도 평소 같은 생각을 했었기에 인상에 깊게 남네요. 그림에 자신이 없는 분들도 충분히 잘 하실수 있으니 용기를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 책에서 나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이론, 포토샵과 일러스트 (컴퓨터 그래픽 프로그램)를 사용해서 캐릭터 만드는 방법, 캐릭터를 이용해 굿즈 만드는 방법도 글과 사진을 통해 순서대로 적혀있어 그대로 보고 따라한다면 멋진 결과물을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든 캐릭터 저자권 등록하기, 캐릭터 굿즈 제작업체 소개, 굿즈 포장방법, 굿즈 판매등에 대해서도 설명이 잘 되어 있네요.

실제로 캐릭터를 개발, 판매까지 해보신 분의 실제적인 내용이라 판매까지 해보고자 하는 분들한테 정말 필요한 책이 아닐까 싶네요.

뭐든지 도전을 해봐야 결과가 나오는거 같아요.

캐릭터 제작, 판매에 관심있는 분들 이 책 읽어보시고 같이 도전해봐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