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 - 누구나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는 프로크리에이트 가이드
리니(이채린) 지음 / 경향BP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드로잉 # 나의첫아이패드드로잉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리는 분들이 늘어나고 관련 책도 출판이 많이 되서 저도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보고 싶었네요. 아이패드를 사려고 준비중이었는데 동생이 올 7월에 아이패드를 저에게 선물해 줬습니다.

너무 고마웠네요.

아이패드에서 그림을 그리려면 프로크리에이트란 그림그리는 앱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구입해서 써보니 정말 편리하고 가성비 좋은 그림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아이패드가 있으니 아이패드 드로잉 책에도 많은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예쁜 표지의 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이란 책을 보고 꼭 읽어보고 싶었는데 서평단에 뽑혀서 너무 좋았습니다.

책을 펼쳐보니 나의 첫 아이패드 드로잉이란 책제목에 맞게 아이패드 드로잉을 위한 준비, 프로크리에이트 사용법, 애플펜슬과 친해지기 등이 있었어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듯 싶어요.

이 책에는 작가분의 다양한 그림예제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작가분이 그린 노을지는 제주바다 페이지를 살펴볼까요? 그림이 참 아름답습니다. 그리는 방법이 글과 그림으로 순서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 따라하기 좋을거 같네요.

 

책을 살펴보니 이책은 다른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책과 구별되는 점이 몇가지 있었어요.

첫째는 단순히 따라 그리는 그림이 아닌 왜 이렇게 그려야 하는지 이해하고 그리는 그림을 그려야 한다는 작가분의 생각이었어요. 물론 따라 그려도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지만 막상 본인만의 그림을 그리려고 하면 응용할 수가 없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 책의 작가분은 그러한 점을 생각해서 책을 구성하셨어요.

한마디로 표현한다면 물고기를 주는 게 아니라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쳐주는 책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둘째는 그림체가 굉장히 섬세하고 표현력이 높네요.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드로잉 책을 출판하는 작가분마다 개성있는 그림스타일을 볼 수 있는데 저는 이 책의 저자 리니작가님의 그림 스타일이 마음에 들고 배울 점이 많아서 좋았습니다.

아이패드로 그림을 그려보려고 계획하시는 분들도 많으실거 같은데, 이 책의 이러한 장점을 알고 책 선택하실때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책이 마음에 드네요)

 

 

작가님 그림중 제일 마음에 드는 그림(눈 내리는 저녁,카페)이라 사진을 찍어 보았는데 따뜻한 분위기가 너무 좋네요. (이 그림을 보니 그림 그리고 싶은 마음이 막 솟구치네요. )

앞으로 이 책보고 열심히 그림 그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드로잉#나의첫아이패드드로잉#경향BP#리니#이채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