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한 오리와 오일파스텔 - 다짜고짜 오일파스텔
김지은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그림을 취미로 시작하는 성인분들이 많아진거 같아요. 성인들이 해볼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그림들이 있지만 요즘 인기 있는 그림중 하나가 오일 파스텔화입니다.

동영상 강의뿐만 아니라 책도 많이 나오고 있네요.

저 같은 경우 예전에 파스텔은 사용해본 적 있었는데 오일파스텔은 올해 처음 사용해봤어요. 써 보기전엔 오일 파스텔의 파스텔이란 단어때문에 파스텔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막상 사용해보니 어릴때 사용하던 크레파스와 비슷하네요.

책을 받아보니 귀여운 사이즈의 작은 책이네요.

책을 넘겨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그림을 그리기에 앞서 드로잉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이종류, 마스킹테이프 사용법, 오일파스텔로 섬세하게 그리는 법, 오일파스텔 가루 제거법, 그라데이션 하는법, 덧칠하는 법, 오일파스텔 그림 보관법 등이 쓰여져 있습니다.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할 내용들을 잘 설명하고 있네요.

이젠 직접 연습을 해볼 차례입니다.

처음엔 선 긋기, 점 찍기, 면 채우는 연습을 하고 쉬운 드로잉 연습을 합니다.

그 다음에 Part1 오일파스텔 사물그리기 , Part2 오일파스텔 풍경그리기를 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뒤쪽 사물, 풍경화 그리기쪽으로 가면 조금 더 복잡하고 섬세한 그림을 그리도록 되어 있네요)

102p 파랑새 그리기를 살펴볼께요.

그림에 쓰여진 색상번호가 적혀있고 그림그리는 순서가 글,그림으로 잘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잘 따라할 수 있을거 같아요.

 

 

 

그림을 그려보려고 책을 넘기다 저는 책 110P 식빵굽는 고양이를 골라 보았습니다.

저는 문교가 아닌 다른 메이커의 24색 오일파스텔을 가지고 있어서 책에 쓰여진 색상이 없어서 비슷한 색으로 색칠했어요. 그리고 마무리는 유성색연필로 했습니다.

귀여운 고양이가 완성됐네요. 금방 그릴 수 있어서 부담이 없네요.

재밌는 시간이었어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