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 수성펜으로 그리는 환상적인 풍경 시간순삭 원데이 클래스 2
오유영(오유) 지음 / 길벗 / 2021년 8월
평점 :
절판


저는 초등학교때부터 수채화 그리기에 대한 로망이 있었답니다. 그런데 수채화는 물조절이 너무 어려웠고, 초등학교 선생님들은 수채화 지식이 거의 없어서 조언같은 것도 주지 않으셨어요.

그러다보니 초등학교 미술시간 도화지 위 그림은 한강이 되고 말았답니다.

성인이 된 뒤에 저는 화실에서 수채화를 본격적으로 배웠습니다. 선생님이 수채화를 잘 하시는 분이라 정말 재밌게 배웠던거 같아요.

그런데 사실 수채화가 매력이 많은 미술이지만, 물조절과 수정의 어려움 때문에 다른 미술보다 배우기가 쉽지가 않고 그리고 난후 만족감도 높지 않습니다.

그림을 계속 하려면 성취감이 있어야 하는데..수채화는 오랜 시간 연습을 해야 하므로 즉각적인 성취감을 느끼긴 많이 힘드실 거 같아요. 그런데 플러스펜 수채화는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쉽고 멋지게 그릴 수 있어 성인미술에 알맞다고 생각이 듭니다.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이 책에는 플러스펜 수채화에 사용되는 도구 소개, 그라데이션 연습, 채색연습등에 대해 자세히 적혀 있어 시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 같습니다.

 

20개의 작가분 완성작이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책에 실려 있습니다.

그리는 순서등이 그림과 글로 설명되어 있네요. 그 중에서 저는 다리 너머 반짝이는 도시의 야경 사진을 찍어 보았어요.

다른 완성작도 이런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이 책에 사용되는 도구가 모나미에서 나온 플러스펜인데 저는 모나미 플러스펜이 없어서 제가 가지고 있는 MY Color2싸인펜으로 그림을 그려 보려고 합니다

 

 

저는 제가 갖고 있는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려보았어요. 번짐을 위해 물을 많이 사용했더니 스케치북 표면이 일어났네요. 그래도 모나미 제품은 아니지만 플러스펜 수채화가 가능함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플러스펜 수채화 원데이 클래스 책과 같이 제공되는 좋은 종이의 컬러링 스케치북과 모나미 플러스펜으로 그리면 더 예쁘게 그릴 수 있을거 같네요. 예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즐거운 시간 보내서 좋았네요. 감사합니다.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플러스펜수채화원데이클래스 #길벗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