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의 기록이 특별해지는 아이패드 캘리그라피 - 프로크리에이트로 감성 기록부터 굿즈 디자인까지
김이영 지음 / 싸이프레스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예전에 오프라인 캘리그라피 수업을 2-3회 정도 들은 적이 있어요. 재료가 붓글씨쓰는 붓, 먹, 벼루, 화선지 등이었는데 재료세팅, 뒷정리등 글씨 쓰는 것 외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더라구요. 그래서 계속 듣지는 않았습니다.

7월에 그림때문에 아이패드를 샀는데 캘리그라피도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해보고 싶어졌네요.

그 때 매일의 기록이 특별해지는 아이패드 캘리그라피 책이 출판된 걸 보고 꼭 읽어보고 싶었네요.

책을 받아서 보니 프로크리에이트란 앱을 사용해서 애플펜슬로 캘리그라피를 쓰는데 설명이 잘 나와 있네요. 처음 시작하는 분들도 책만 잘 읽어본다면 잘 할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먼저 선긋기부터 배웁니다. 막상 해보니 예시와는 다르게 삐뚤빼뚤, 선 굵기도 일정하지 않게 선이 그어지네요. 연습을 진짜 많이 해야할 듯 싶어요.


그후 한 글자 쓰기,두 글자 쓰기, 세 글자 쓰기,네 글자 쓰기, 문장 순으로 진행이 됩니다.

그리고 다양한 색과 그라데이션 효과로 배경만들기, 그리기 가이드로 동그람 리스 배경 만들기, 글씨에 다양한 색 넣기 등 다양한 예제들도 있어서 지루하지 않을거 같네요.

인스타그램에 사진위에 캘리그라피를 쓴 걸 본 적이 있어요. 굉장히 멋있더라구요. 책에서도 소개되어 있어 저도 한번 사진위에 글씨를 써 보았네요.

괜찮아 보입니다.


이 책 한권만으로도 정말 멋진 캘리그라피를 쓸 수 있을거 같아 만족스럽네요. 좋은 시간 보냈습니다.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서 잘 쓸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매일의기록이특별해지는아이패드캘리그라피 #김이영 #싸이프레스 #컬러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