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부업러가 콕 짚어주는 디지털 부업 50가지
김진영 지음 / 굿인포메이션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평생직장이 없는 시대입니다. 주위에서 부업, 투잡, N잡이란 말도 많이 들려옵니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지만 코로나 이전에도 사업축소등으로 인해 근무시간이 줄거나 사업중단등이 있을 수도 있다는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는데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무급휴직 기간도 있었네요.

그러다보니 항상 불안한 마음이 마음 한 구석에 있곤 합니다.

그래서 뭔가 직장이 아닌 돈을 벌 수 있는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모 블로그에서 프로부업러가 콕 짚어주는 디지털 부업 50가지란 책 서평단을 모집한다는 글을 보고 꼭 읽어보고 싶어서 신청을 했네요.

많은 분이 신청을 해서 서평단 안에 들지 못했는데 이 책의 저자분인 김진영 작가님의 배려로 책을 받아보게 됐네요. 감사합니다.^^

책을 받아서 펴니 온라인 건물주가 되세요^^ 라고 작가님이 친필로 글을 써 주셨어요.

짧은 글이지만 글을 통해 따뜻함이 느껴졌네요. 온라인 건물주..저도 되고 싶습니다!!!

책은 1부와 2부로 나뉘어져 있어요.

1부 지금은 부업 전성시대

코로나로 언택트,디지털 시대가 도래하면서 부업도 디지털로 변화하기 시작했음을 알려줍니다. 작가분의 개인적 경험을 얘기해주면서 말이 아닌 행동을 옮겨야 뭐라도 얻을 수 있음을 충고합니다.

2부 디지털 부업 50가지

작가님이 디지털 부업 50가지에 대해 설명을 해 주십니다. 들어본 것도 있고 책을 통해 알게 된 것도 있었습니다.

제가 하나하나 소개하기 보다는 책을 직접 읽으시고 결정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왜냐하면 각자 자신의 성향에 맞는 부업이 따로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야 포기하지 않고 계속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자신을 돌아보게 된거 같아요.

책을 읽으면서 결정한 사항을 얘기해 보자면 일단 블로그를 좀 더 열심히 해서 애드포스트를 달아야겠다는 생각입니다. 아직 승인요건이 되지 않았거든요. 이웃여러분 많이 도와주세요.

그리고 책에서 소개한 디지털 부업중 그림, 만화그리기에 관심이 많은 저는 이모티콘 만들기 도전이 좋을 거 같네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이 아니면 수익이 많지 않다고 해서 카카오 톡 이모티콘에 도전해보려 합니다. 창작물 판매 플랫폼 엣시도 괜찮아보이네요.

책에서 앱테크 관련해서도 소개하고 있는데 저는 캐시플러스를 설치했습니다. 이런 거 하나 설치하고 부담없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은 거 같네요. 짜투리 돈 생기면 소소한 기쁨을 얻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책에 있는 작가님 말씀 중 부업도 좋지만 현재 직장을 소홀히 하지 말라는 말도 하시네요. 저도 그렇게 생각이 듭니다. 현재 직장과 부업이 같이 가야 부업도 더 빛날 수 있을거 같습니다.

꼭 읽어보고 싶었는데 서평단에 뽑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책을 통해 좀 더 발전된 디지털 부업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