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착 캐릭터 그리기 - 다양한 연애장면 표현법
하야시 히카루 지음, 김재훈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정 만화를 읽다보면 두 사람의 관계가 진전됨에 따라 손잡기, 포옹, 키스 등 다양한 밀착포즈가 나옵니다. 이런한 장면들은 스토리상 중요한데 어색하게 그려진다면 보는 독자들의 감정이입을 방해가 되겠지요.

저도 예전에 순정단편만화를 그려본 적이 있습니다. 단편만화라 기승전결이 담겨 있으므로 두 남녀 주인공 사이에손잡기등의 소프트한 밀착표현부터 포옹,키스등의 밀착포즈가 스토리의 전개에 따라 순차적으로 나왔었는데 막상 그려보니 굉장히 어려웠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두명 사이의 밀착포즈를 그리는 건 1명을 그리는 것과는 다른 연습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에서 다양하고 전문적인 만화제작 관련 도서가 나오고 있는데 밀착 캐릭터 그리기, 이 책도 그러한 점을 고려해서 나온 전문서적입니다.

이렇게 집중적으로 밀착캐릭터 그리기 관련 컨셉으로 책이 나와서 만화(웹툰)작가 지망생에게 도움이 많이 될거 같네요.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제 1장 기본밀착표현

1장이라서 우선 한사람그리기, 그후에 남녀 구분해서 그리는 법,음영효과(음영의 원리,선화에 음영더하기)를 가르쳐 줍니다. 그 다음엔 처음으로 두 사람의 밀착 포즈 그리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제2장 친밀· 우정· 연애···소프트한 밀착표현

가까이 다가선 두 사람,머리를 맞댄 친밀한 표현,어깨동무 팔을 걸친 표현, 손을 잡는 두 사람의 포즈,앉아있는 두 사람의 포즈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이 쓰여져 있어서 이해가 잘 되네요.


제3장 허그에 키스, 공주님 안기··· 더욱 친밀한 밀착표현

소프트한 밀착표현을 배운 후 친밀한 밀착표현을 배워봅니다.

다양한 허그 포즈,백허그 포즈,안아서 들어올린 포즈, 올라탄 포즈, 옮기는 포즈(엎기,목마타기,공주님 포즈)등을 배울 수 있습니다.


제4장 프로의 작화 테크닉

다양한 작가분들이 밀착포즈를 어떻게 완성하는지 시작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책 중간중간에 그림그릴때 알고 있으면 더 잘 그릴 수 있는 정보들이 있어서 도움이 되네요. 그 중의 하나를 살펴보겠습니다. 몸의 단단한 부분과 부드러운 부분의 정보를 인식하고 있다면 두 사람이 밀착된 포즈를 그릴때 부드러운 부분이 형태가 변하게 되는데 그걸 표현한다면 그림이 훨씬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마지막 페이지에 작가분의 맺은말이 인상적이네요.

아무것도 안 보고 그리는 사람을 보고 나와는 달리 엄청난 재능을 가진 사람일 거라고 좌절하는 사람이 많은데 아무것도 보지 않고 그리는 힘은 많은 것을 보고 그려본 경험에서 나온다고 얘기하시네요. 사실 요즘처럼 SNS가 발달된 시대에 살다보면 프로작가가 아니더라도 다른 사람의 그림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잘 그리는 사람이 너무나 많아서 시작도 하기전에 그림을 포기를 하는 경우도 있는거 같습니다.

그리고 그림을 고민하기보다 일단 그려보라는 말을 해주고 있으시네요. 그림을 잘 그리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고민을 먼저 하기보다 좀 더 열심히 그려본 후 고민해야할 듯 싶습니다.

정말 좋은 조언인거 같아요.

밀착 포즈 그리기, 저한테도 도움이 많이 될거 같아 이책을 보면서 열심히 그려봐야겠습니다 . 밀착그리기가 어려우신 분이 있다면 이 책을 보시면 좋을거 같네요.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