된다! 사각사각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 드로잉&캘리그라피&디자인을 한번에! 된다! 업무 능력 향상 200%
레이나.임예진.캘리스마인드 지음 / 이지스퍼블리싱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패드를 사려고 준비중에 된다! 사각사각 아이패드 드로잉 with 프로크리에이트 책 서평단 모집을 보고 응모를 했는데 당첨이 됐네요. 뽑아주신 이 책의 저자중 1명이신 임예진 작가님께 감사드립니다.

책이 오기 전에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이 도착했고 프로크리에이트 앱을 구매해서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아이패드는 제가 생각했던것보다 훨씬 편리한 제품이었고 프로크리에이트 앱은 제가 사용했던 그림 프로그램보다 너무나 저렴한 가격에 뛰어난 성능의 가성비가 좋은 프로그램이었네요.

책을 받고 목차를 살펴보았습니다.

준비마당 ( 나의 첫 디지털 드로잉 준비하기 )

: 처음 아이패드로 디지털 드로잉을 하는 사람들을 배려해 여러가지 관련 정보를 얘기를 해주고 있습니다. 저는 아이패드에 대해 아무것도 몰라서 도움이 많이 됐네요.

첫째마당 드로잉 클래스

: 제가 아이패드를 구매한 이유가 그림그리기 때문이었어요. 작가님이 그림과 글로 순서대로 잘 가르쳐 주셔서 잘 따라 그릴 수 있었습니다(포토샵이나 클립스튜디오를 해보신 분들이라면 비슷한 운영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쉬울거라 생각이 드네요)

귀여운 그림들 열심히 따라그렸네요.

책의 예제를 제가 직접 프로크리에이트로 그려봤습니다.

 

둘째마당 캘리그라피 클래스

: 캘리그라피에도 관심이 있어서 재밌게 해봤네요.

책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가이드지(밑에 흐린 회색으로 된 글씨 완성본이 있어요)와 붓펜등 5가지의 브러시를 제공해주는데 그 점이 마음에 들었네요.

가이드지를 따라 그리는 건데도 쉽지 않았습니다. 많은 연습이 필요할 듯 싶네요. 예전에 3-4번 오프라인 캘리그라피 수업에 참여한 적이 있었는데 붓, 먹물, 화선지등 준비할 게 굉장히 많고 뒷정리도 필요했었는데 디지털 캘리그라피는 여러가지로 편리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가이드지 위에 애플 펜슬로 따라 써봤네요.

 

 

도장브러시 만들기 아직 안해봤는데 넘 기대되네요. 제 이름으로 만들어봐야겠어요.

 

셋째마당 타이포그라피&디자인 클래스

: 프로크리에이트로 포토샵에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이펙트나 효과를 줄 수 있는지 몰랐는데 그게 가능하네요. 요즘 많은 분들이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등의 SNS를 하시는데 썸네일이나 배너,카드 뉴스를 만드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포토샵은 한달마다 월정액을 지불하고 사용해야하는데 프로크리에이트는 한 번 사면 더 이상 돈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니 넘 좋은거 같네요.

 

책예제를 보고 따라 만들어봤습니다.

 

정말 아이패드를 사고 하나도 몰랐는데 이 책을 통해 연습하면서 많은 걸 알게 된거 같습니다.

아직 예제를 다하진 못했는데 앞으로 나머지 예제도 꼭 연습해 볼께요.

아이패드 사고 동생한테 신세계라고 얘기했었는데 너무 편리하고 유용합니다. 그리고 이 책 한권으로 정말 많은 걸 배우고 알게 된거 같습니다.

3분의 작가님들의 서로 다른 영역을 다 익혀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네요.

아이패드를 시작하시는 분들, 좀 더 배워보고 싶은 분 이 책 추천드리고 싶네요. 정말 유용합니다.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책의 저자분으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