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쉽게 돈 버는 이모티콘 만들기 - 캐릭터 개발부터 출시까지 초간단 이모티콘 제작의 모든 것
로아 변유선 지음 / 비에이블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평생 직장이 없어졌기에 미래를 생각해서 부업을 하시거나 자기계발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직장말고도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뭔가를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고 취미가 그림이라서 그림을 그려서 수익을 얻고 싶다는 생각을 해서 이모티콘을 만들어 OGQ마켓에 제출해 등록을 했지만 몇 개 팔리지 않더라구요.

누구나 이모티콘을 만들 수는 있지만 누구나 돈을 벌 수는 없다! 란 깨달음을 얻게 됐네요.

그래도 성공한 분의 노하우를 본다면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어 이 책을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혼자서도 쉽게 돈을 번다는 제목에는 동의하지 않습니다. 왜냐한면 이모티콘을 한번이라도 만들어 봤다면 동의하겠지만 그 과정이 만만치 않기 때문입니다.

이 책에 작가분이 카카오톡에서 승인된 이모티콘을 소개하고 있는데 수채화로 그린 꽃그림과 손글씨로 된 이모티콘이네요. 요즘 캘리그라피에 관심이 생겼던 터라 작가분의 작업 스타일에 관심이 가네요.

작가분은 포토샵을 사용해서 작업을 하고 있어 책도 포토샵으로 이모티콘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이패드의 포로크리에이트로 만드는 캘리그라피 이모티콘도 소개하고 있는 페이지도 있네요 . 제가 최근에 아이패드가 생겨서 아이패드로 작업을 하려고 준비중이어서 특히 좋았던 부분입니다.

아이패드와 따로 주문한 애플펜슬이 아직 도착하지 않았는데 애플펜슬이 오면 꼭 연습해 보겠습니다.

이모티콘을 처음 시작하는 분들을 위해서 이모티콘 시장 분석 및 전략, 멈춰있는 이모티콘과 움직이는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 ,플랫폼 제안과 상품 출시등 모든 과정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모티콘 만들기를 해보고 싶은 분들은 이 책 한권으로 시작을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저도 다시한번 이모티콘 만들기에 도전을 해봐야겠습니다.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