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큼 발랄 체리툰 1 - 초특급 사이다 장전
(주)몬스터스튜디오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21년 6월
평점 :
절판


 

저는 TV를 안보는 대신 유튜브를 많이 봅니다. 다양한 주제의 유튜브를 보는데 그중 하나가 짧은 이야기를 그림과 목소리로 얘기해주는 영상툰이랍니다. 영상툰이 요즘 인기가 많아서 유튜브에 다양한 영상툰들이 있는데 체리툰도 그중 하나랍니다. 특히 체리툰은 그림체가 아기자기하고 예뻐서 기억에 남네요.  

그 체리툰이 상큼발랄 체리툰1이란 이름의 책으로 나왔습니다.

책을 받아보니 분홍색 하드커버 양장본의 귀여운 책이네요. 튼튼하고 예뻐서 여자 소비자들의 눈을 확 사로잡을 거 같네요.

 

등장인물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주인공은 15세의 남체리란 여자아이입니다. 빨강색 뿌까 머리가 인상적이네요.

 

 

차례를 살펴보니 15개의 짧은 만화로 이루어져 있네요.   

그중 인상깊었던 걸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여탕에 침입한 진상 초등학생

 

여탕에 8살 초등학생이 엄마랑 같이 와서 공용탕에서 쉬를 하는 진상짓을 했네요. 법적으로 만 4세 이상의 남자아이는 여탕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합니다. 이 남자아이의 어머님이 개념이 좀 부족하신듯 해요.현실에서도 나이가 꽤 있는듯한데 남자아이를 데려오시는 어머님들이 가끔 있으신거 같은데 법을 잘 지켜주시면 좋을듯 합니다. 민망합니다.^^;

 

  

*소란을 피우는 버스 승객에게 일침을 날린 꼬마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마스크를 쓰는게 일상이 됐어요. 그런데 어떤 남자가 마스크 없이 버스를 탔는데 기사아저씨가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버스에 못 탄다고 말을 하니 그 남자가 기사아저씨의 멱살을 잡았어요. 사람들이 무서워서 눈치만 보고 있었는데 초등학교 여자아이가 그 아저씨에게 내리라며 일침을 줬어요. 정말 용감한 아이인거 같아요. 본인과 다른 사람을 위해 마스크 쓰기를 꼭 지켜줬으면 좋겠네요.

  

 

*전동 킥보드를 탄 무개념 커플

 

체리와 규리(체리언니), 엄마가 길을 걷고 있는데 전동 킥보드를 탄 무개념 커플때문에 엄마가 넘어지셨어요. 그런데 이 커플은 사과도 안하고 적반하장의 태도를 보였답니다. 그후에도 무법자처럼 전동 킥보드를 타고 다니다 전봇대를 박아 커플이 나란히 병원에 입원하게 됐다고 합니다. 저도 요즘 전동 킥보드를 꽤 봤는데 정말 위험해 보였어요. 솔직히 이런걸 허가한게 누군지 모르겠네요.

 

  

책 중간중간 체리와 펀한 시간이란 코너(:전동 킥보드 이용 방법)도 있고 책뒤쪽에는 체리툰 컬러링도 있어 색연필로 컬러링할 수도 있습니다.

   

 

만화읽는 걸 좋아해서 재밌게 읽었네요. 요즘 나온 책이라 현재 우리나라의 현실을 반영한 의미깊은 내용도 많았던거 같아요.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위즈덤하우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읽고 쓴 리뷰 입니다.

 #책세상 #맘수다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제목 #출판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