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말랑말랑 우주펭귄 아이패드 드로잉 - 참 쉽게 따라 그려보는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서
안쇰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1년 4월
평점 :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로 드로잉을 공부할 수 있는 책들이 요즘 많이 나오네요. 휴대가 간편해 어디서나 드로잉을 할 수 있는 아이패드는 그림을 그리는 사람에게 정말 매력적인 도구임에 틀림이 없는 거 같습니다.
액정 타블렛을 가지고 있어 아이패드까지 살지 망설이고 있었는데 지인의 갑작스런 죽음에 인생이 어쩌면 길지 않을 수도 있고 돈 150만원을 아낀다고 내 인생이 크게 달라지지 않으리라 생각에 구입을 생각하고 있던 차에 이 책을 보고 읽어보고 싶었네요. (아이패드에서 새로운 제품이 출시됐는데 사양이 꽤 좋다고 하니 새로운 제품으로 구입하는 게 좋을듯 싶습니다. ) 미리 준비하면 좋을 듯 싶어서요.
프로크리에이트 입문서라서 소프트웨어의 기본메뉴와 파일저장,제스처, 레이어 저장법등을 가르쳐 줍니다. 그 다음엔 간단한 도형, 과일, 브런치,식물, 꽃 디퓨저를 그리는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어렵고 복잡한 그림이 아니어서 아이패드 드로잉을 배우기에 좋은 거 같습니다.
조금 익숙해지면 인물그리기와 우리집 홈카페그리기,작은 플라워샵 그리기를 배웁니다. 여기서는 인물그릴때 주의사항(표정/ 각도별 얼굴그리기/ 도형으로 인체, 손그리기)과 1점, 2점 투시 등 미술이론등도 배울 수 있네요. 그림을 그릴때 어느정도 미술이론을 알고 있는건 모르는 것과 결과적으로 그림에 큰 차이가 있으니 기본적 이론은 숙지하고 있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모티콘 만드는 방법(이모티콘 기획, 멈춰있는 이모티콘, 움직이는 이모티콘)도 설명이 되어 있네요. 요즘 이모티콘에 관심있는 분들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로 이모티콘을 만들어 부수입을 올릴 수 있다면 참 좋겠네요.
이 책엔 그림그리는 방법등이 글과 그림으로 순서대로 잘 설명이 되어 있어서 따라하기 좋은 거 같습니다. 잘 따라하다보면 그림에 큰 발전도 있고 만족감도 느낄 수 있을거 같네요.
요즘처럼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때 그림 취미를 가져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세상이 바껴서 종이, 연필이 아니어도 그림을 그릴 수 있고 수작업 도구보다 훨씬 편리하고 더 멋진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됐네요.
저도 과거에 머무르기보다 세상의 변화와 더불어 도전해보는 진취적인 삶을 살아보도록 해봐야겠어요.
책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