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Kcal 살 빠지는 도시락 - 당근정말시러의 친절한 DIY 교과서
박정아 지음 / 터닝포인트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작가분이 당근을 정말 싫어하셨나 봅니다. 당근이 맛있다고 얘기하기 그렇지만 몸에도 좋고 음식을 만들때 예쁜 색을 내기 좋은 야채라 저는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니 당근정말시러의 밥상머리란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으시네요. 유명 블로거이신거 같은데 저는 이 책으로 처음 접하게 됐네요.

이 책을 처음 보고 저는 도시락이란 단어가 책제목에 들어가 있어서 눈길이 갔는데요. 제가 직장에 갈때 항상 도시락을 싸서 다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정말 대충 허기를 면할 목적으로 싸서 다니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좀 더 맛있고 건강한 도시락을 쌀 수 있을거 같아서 기대가 됐네요.

이 책의 특징을 말해보자면 천연조미료를 사용하고 염분을 줄인 도시락을 만들어서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게 해주는 점인거 같아요.

그래서 천연조미료 만드는 법,몸에 좋지 않은 먹거리,설탕대체 식품, 패스트푸트를 먹어서는 안 되는 8가지 이유같은 좋은 지식들이 적혀 있네요. 또 몸에 좋은 식품 구할 수 있는 곳의 전화번호도 적혀 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직접 사보는 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책을 넘겨보니 도시락 사진들이 너무 이쁘네요. 솔직히 제 도시락을 이렇게까지 예쁘게 만들어서 먹을거 같진 않지만 아이들이나 애인도시락 만들때 유용할 듯 싶어요. 그래선지 도시락 용기와 캐릭터 도시락 예쁘게 만들어 주는 도구 설명도 되어 있네요.

이렇게 예쁜 도시락을 받으면 정말 큰 감동이 올거 같습니다.

다이어트 도시락, 남편 기 살리는 도시락,추억의 옛날 도시락,아이를 위한 도시락,토스트 샌드위치 도시락 등 80세트의 도시락이 사진과 함께 재료, 만드는 순서등이 잘 적혀 있네요. 천천히 따라하다보면 잘 만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요즘은 학교급식이나 외식문화가 많이 발달해서 예전처럼 도시락을 많이 싸서 다니지는 않지만 엄마가 싸주셨던 도시락과 소풍김밥등의 추억은 세월이 지나도 생각이 나는 거 같아요. 특별한 날 누군가에게 큰 추억이 될 도시락을 선물하는 것도 의미가 있는 일인거 같습니다.

이 책을 보고 시도해봐도 좋을 거 같네요.

도시락 사진만 봐도 눈이 즐거워지는 이 책을 도시락에 관심있는 분들한테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