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게이징 - 2021 학교도서관저널 추천도서 Wow 그래픽노블
젠 왕 지음, 심연희 옮김 / 보물창고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래픽노블 읽는 걸 좋아해서 꼭 읽어보고 싶었네요.

스타게이징(stargazing)... 무슨 뜻일지 궁금했는데 책에 별을 바로보고 관찰함, 현실적이지 않은 생각에 빠짐, 스타를 쫒아다님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이걸 염두에 두고 책을 읽어봐야겠습니다.

이 책의 작가분은 중국계 미국인이네요. 그래서 책의 주인공도 중국계 미국인 소녀입니다. 중국계 미국인, 아시아계 미국인으로서 작가의 경험담이 책 속 주인공의 얘기에 투영되어 있네요.

요즘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미국에서 살해당하거나 폭력을 당한 아시아계 미국인 얘기가 뉴스에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 아시아계중에는 한국계 미국인들도 포함되어 있어 안타까운 마음이 많이 듭니다.

다른 나라에서 소수민족으로 산다는 게 참으로 쉽지 않은거 같네요.

이 책의 주인공은 크리스틴과 문, 두 소녀입니다. 크리스틴은 좋은 환경(양친부모)에 공부를 열심히 하는 소녀고 문은 한부모 가정(엄마)에 케이팝에 빠져있는, 공상을 잘하고 그림도 잘 그리는 예술적 소녀입니다. 둘은 너무나 다르지만 문과 문의 엄마가 크리스틴의 집에 세를 살게 되면서 친구가 됩니다.

이 소녀들의 생활을 통해 아시아계 미국인 소녀들의 삶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케이팝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와서 깜짝 놀랐네요. 정말 미국에서 케이팝이 인기가 있는거 같아요. 특히 아시안계 소녀들한테 자신들과 다른 외모의 서양인이 아닌 동양인 스타가 존재한다는 건 동양인으로서의 자존감에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뒤쪽으로 가면서 문에게 큰 사건이 발생하네요. 어떤 사건인지 궁금하시면 책을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살다보면 친구와 항상 좋은 관계만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조금은 양보하고 이해하면서 서로에게 맞춰가는 게 필요한거 같아요.

크리스틴과 문도 그런 과정을 겪으며 우정이 더 탄탄해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두 명은 성인이 되서도 좋은 우정을 나눌 거라 생각이 드네요.

친구와 우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그래픽 노블이었네요. 잘 읽었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첸왕 #스타게이징 #보물창고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