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채화 수업 : 꽃과 풍경 - 색채 감각을 익히는 테크닉 수채화 수업
타마가미 키미 지음, 문성호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릴때부터 수채화에 관심이 많았는데 물조절이 어려워서 그려놓으면 그림이 항상 엉망이 됐던 거 같아요.

초등학교에서 전문적인 미술선생님이 미술을 담당했다면 좋았을텐데..모든 과목을 한 선생님이 가르치다보니 전문성이 떨어져 학생들이 그린 수채화 그림에 어떤 조언도 전혀 해주시지 않으셨습니다.

그때부터 수채화를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었는데..그럴 기회가 없었습니다.

정말 수채화를 배우고 싶어서 성인이 되고 나서 화실에 가서 배웠네요.

화실도 아무 곳에나 배우면 안됩니다. 미술을 전공해도 수채화를 잘 못하는 분들이 있으니 꼭 선생님이 수채화를 하실 수 있는 분인지 확인하고 배우셔야 되요. 개인적으로 저는 여러곳을 알아본 다음에 배웠는데 정말 배우길 잘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혼자서도 열심히 한다면 가능은 하겠지만 수채화는 물조절을 해야해서 다른 미술재료보다 어려우니 처음 시작한다면 몇 개월이라도 전문적으로 배우시길 추천드립니다.

요즘도 가끔 물감을 사용하긴 합니다만 오랜만에 좋은 수채화 책을 받고 보니 수채화에 열정을 쏟았던 때가 기억이 납니다.

책페이지를 넘겨 보니 정말 세세한 것까지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어 좋은 거 같네요.

목차를 살펴보니 5PART로 나뉘어 있네요.

PART 1. 수채화 기본 도구

수채화 그릴때 필요한 물감, 종이, 붓, 그밖의 도구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물감은 홀베인 수채 물감을 추천하고 있는데 한번 사면 오래 쓸 수 있으니 처음 사실때 조금 비싸지만 책에 나오는 홀베인 수채 물감을 사시면 좋을 거 같아요. 책에서 혼색등을 설명하고 있는데 다른 물감 사용시 물감 이름도 다르고 혼란스러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PART 2. 수채화 기본 지식

이 책에서 가장 유익한 부분이 이 파트가 아닐까 싶네요.

수채화의 기본원리등 다양한 사용법등이 나옵니다. (색의 기본 삼원색 익히기, 그레이톤 만들기, 혼색으로 샙그린 만들기, 물조절, 붓 사용법 등 ) 다른 책보다 자세하고 다양한 기본지식을 익힐 수 있겠네요.


PART 3. 수채화 색채 수업: 다채로운 색으로 꽃과 정물 그리기

꽃과 정물을 그리는 수업입니다. 사용한 물감, 붓, 종이를 소개하였고 테마와 Point!에 그림관련 조언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림 그리는 방법이 글과 그림으로 순서대로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천천히 따라한다면 그림이 많이 늘거 같네요.


PART 4. 수채화 색채 수업: 3가지 색으로 그리는 사계절 풍경

3가지 색(삼원색)으로 자연풍경을 그리는 수업입니다.

페이지 구성은 PART 3과 동일합니다.

PART 5. 수채화 수업: 다양한 표현

지금까지 배운 걸 더해서 더 심오한 수채화 기법과 표현 방법을 배우는 수업입니다.

문지르기, 번짐,바림,소금으로 그리기.

소금으로 벚꽃 그리기가 인상적이네요.


책 내용이 좋네요. 거기다 작가님의 그림이 굉장히 아름다워서 따라 그려보고 싶은 마음이 절로 드네요.이 책으로 연습한다면 저의 수채화 실력도 일취월장할 수 있을거 같네요.

초보자부터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책이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책 잘 봤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수채화수업꽃과풍경

#AK

#도서이벤트

#서평단모집

#북뉴스

#수채화

#취미

#그림

#색채감각

#풍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