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랑롤랑 1
자유 지음 / artePOP(아르테팝) / 2021년 2월
평점 :
품절



롤랑롤랑은 네이버 목요웹툰으로 현재도 연재중인 웹툰입니다.

저 같은 경우 만화보는 걸 좋아해서 웹툰도 자주 보고 있는데 만화, 소설, 드라마, 영화 등 워낙 볼 게 많은 세상이라 이 책을 받고 웹툰 롤랑롤랑을 알게 됐네요.

책표지가 눈에 확 들어오네요.

만화그리기에 관심이 많아서 웹툰볼때 그림도 유심히 보는 편인데 작가님 그림체가 귀엽고 심플해서 호감이 가네요. 스토리가 재밌는 게 가장 중요하지만 웹툰을 볼때 처음 눈에 들어오는 게 그림 그림이므로 독자에게 호감을 준다는 건 중요하다고 봅니다.

프롤로그를 살펴보자면 신에게 벌을 받아 세상에서 인간들이 사라집니다. 그런데 세상의 모든 생물중 유일하게 개들만 신에게 인간을 용서해달라고 기도를 하고 신은 고민하다 인간의 모든 능력을 개에게 주며 이 능력으로 자신이 준 임무를 잘 끝낸다면 인간에게 다시 기회를 주겠다고 합니다. 그후 개들은 인간처럼 변할 수 있고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롤랑롤랑에 나오는 모든 등장인물들은 개이며 인간으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종류의 개들이 등장하는데 작가님이 애견인이라 그런지 개의 움직임이나 특징등을 귀엽게 잘 표현하신거 같아요. 아델왕국의 롤랑왕자(웹툰 주인공이자 개로 변하면 웰시코기가 됨)는 여왕 엘레노아가 사람으로 변신을 하지 못하고 개로만 있게 되자 여왕을 원래의 상태로 되돌리기 위해 왕실경호원 이디(여자/개로 변하면 도베르만이 됨)와 함께 대사제를 만나기 위해 길을 떠납니다.


롤랑롤랑을 읽으면서 작가님이 만화를 그릴때 게임영향을 많이 받은 듯한 느낌이 들었으며 4컷만화 형식으로 만화가 이루어져 있어서 게임을 잘 하지 않고 긴 호흡의 만화에 익숙해져 있던 저에게는 만화진행이 친숙하지 않은 느낌이 드네요. 그래도 중반이후로 가니 예상치 못한 인물이 등장하고 숨겨졌던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책이 예쁘게 나와서 롤랑롤랑의 팬이라면 놓치지 말고 구매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그리고 롤랑롤랑 이 웹툰이 어떻게 완결이 될지 궁금해지네요. 작가님! 끝까지 화이팅입니다.


책 잘 읽었습니다. ^^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롤랑롤랑, #판타지웹툽,

#문화충전200, #서평이벤트, #도서이벤트, #서평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