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 그래픽&영상 디자인 강의 with 애프터 이펙트 - 10년차 디자이너에게 1:1로 배우는
장유민 지음 / 한빛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유튜브를 보는 시대가 됐고 억대연봉의 꿈을 안고 유튜버가 되길 희망합니다.

직장이 있지만 언제 어떻게 될지 알 수 없는 코로나 시국에 부업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은 아마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저또한 유튜버를 꿈꾸며 제가 직접 만든 영상 몇가지를 올린적이 있습니다.

그런데,직장을 다니며 집안일도 해야 해서 영상 몇개 올리고 쉬고 있습니다만 언제라도 직장에 문제가 생길 경우 유튜버로서의 적극적 활동을 위한 준비를 미리 해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거 같아 기대가 되네요.

책을 펼쳐보니 처음 챕터에 모션 그래픽과 영상디자인의 역사에 대해 쓰여 있네요. 그리고 모션 그래픽은 트렌드에 민감하므로 그 흐름을 눈여겨봐야 한다고 합니다. 몇권의 애프터 이펙트 관련 책을 봤었는데 이런 역사나 흐름까지 설명한 책은 처음인거 같네요.

애프터 이펙트 관련 서적이지만 애프터 이펙트 기능 공부를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모션그래픽과 영상디자인을 공부해서 좋은 결과물을 스스로 창조할 수 있는데 초점을 맞춘 책이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책에 10년차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인 작가 본인이 해왔던 실무 작업물 과정 및 결과물을 자세히 보여주고 있으며 예비디자이너 또는 신입디자이너가 궁금해할만한 사항들도 Q&A를 통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예비, 신입디자이너들한테 많은 도움이 될거 같네요.

그리고 예제를 주고 독자들이 따라서 영상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챕터도 있는데 실습예제 및 완성파일은 한빛출판 네트워크 홈페이지에서 다운할 수 있습니다. 실습예제를 완성할 수 있도록 아주 자세하게 설명이 되어 있는 점이 좋은 거 같네요. 제가 느끼기엔 다른 책보다 더 상세히 설명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이 책에서 제가 가장 관심을 가진 부분은 캐릭터 리깅 애니메이션 만들기 부분입니다.

제가 직접 그린 캐릭터를 애니메이션처럼 만들어서 짧은 스토리가 있는 영상을 만들고 싶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유튜브에서 이러한 형식으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신 분들도 많습니다.

애프터 이펙트가 쉬운 프로그램은 아니기에 앞으로 책보고 연습해서 유튜버 활동으로 수익을 내고 싶네요.

좋은 책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