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맨스로 스타 작가 - 웹툰·웹소설·영화·드라마, 모든 장르에 먹히는 로맨스 스토리텔링
리 마이클스 지음, 김보은 옮김 / 다른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웹소설 작가 억대 수입! 당신도 웹소설 작가가 될 수 있다. 요즘 이런 얘기가 많이 보이네요.

웹소설 작가들이 많은 수입을 번다고 알려지면서 관심을 갖는 분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특히 여자분이라면 여러 장르의 웹소설 중 로맨스 소설에 관심이 많으실 거예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그저 그런 평타의 로맨스 소설을 읽고 나도 쓰겠다란 얘기를 하기도 합니다.

저는 어릴때 꿈이 순정만화가여서 이러저러한 스토리를 상상하면서 커왔는데요. 이제는 평범한 직장인이 되서 독자로서 로맨스 소설을 읽곤 하는데 만화가가 아니라면 로맨스 작가는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해보기도 합니다.하지만 로맨스 작가가 되기엔 글솜씨가 부족하네요.

저의 부족한 글솜씨를 보충해줄 (로맨스 소설을 여러권 집필한) 리 마이클스 작가의 로맨스로 스타작가란 책이 나와서 책을 꼭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책을 읽어보니 작가분이 80여편의 로맨스 소설을 출판한 경험을 토대로 자신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얘기해주시네요. 그래선지 책이 꽤 두껍습니다. 그만큼 많은 얘기들이 들어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맨스 소설을 우습게 보는 사람도 꽤 존재합니다. 어쩌면 로맨스 소설을 읽는 사람도 조금은 다른 소설보다 문학성이 없는 장르로 여기는 분도 있을 수 있는데 작가는 로맨스 소설을 이해할 수 있게 여러가지를 얘기하면서 이 장르가 쉬운 장르가 아님을 얘기해 줍니다.

저는 특히 베스트셀러를 만드는 기술에 눈길이 갔는데요. 이왕 쓰는 거 돈도 많이 벌 수 있다면 금상첨화겠지요.

저는 소설은 아니지만 단편 만화를 그려본 적이 있어 제가 그려봤던 만화를 생각하면서 작가분이 얘기해주시는 기술에 관해 생각을 해봤는데요. 이야기의 시작은 어떻게 시작하면 좋은지 남녀 주인공의 유형, 남녀의 대화, 플롯의 개연성 부여등에 도움을 많이 받은 거 같아요.

특히 성격과 남녀의 차이에 따른 대화를 써 나가는 게 쉽지가 않았는데 조금은 알 수 있을거 같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책에는 로맨스 소설쓰는 법만이 아니라 출판계약 관련 설명, 전업작가로 살아남을 수 있는 법도 알려주고 있어 도움이 많이 될거 같네요. 불공정한 계약이나 출판사의 갑질 얘기도 가끔 들리니 주의해야할 사항이라 생각됩니다. 힘들게 좋은 작품을 썼는데 모든 권리를 출판사에서 거의 독점하는 사태가 일어나지 않게 해야겠지요. 요즘은 소설이 웹툰, 드라마로 2차 창작이 되기도 하니 작가분들은 자신의 저작권 문제에 신중해야 될 듯 싶네요.

읽기 쉬운 책은 아닌거 같습니다. 책이 두껍기도 하고, 여러 예시가 나와 있어 곰곰히 생각해 봐야 할 내용도 많습니다. 하지만 로맨스 소설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어두운 하늘에 한줄기 빛을 주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평소 로맨스 소설을 많이 읽었다고 로맨스 소설을 잘 쓸 수는 없습니다. 일단 써보고 이 책을 보고 고쳐 다시 써보면서 더 나은 소설을 쓸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로맨스 소설을 쓰고자 하는 분들에게 이 책을 강추합니다. 그리고 멋진 로맨스 소설을 쓰고자 마음 먹은 분들에게 좋은 결과가 있길 희망합니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 200%의 서평으로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