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의 예쁜집 풍경 수채화 컬러링북
고은정(별나라) 지음 / 심통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은정(별나라) 작가님의 새로운 수채화 컬러링북이 나왔습니다. 작가님의 이전 수채화 컬러링북도 넘 이쁘고 좋았기에 이 책도 기대가 많이 됐네요.

책을 받았는데 하드커버로 되어 있어 보관하기가 참 좋은 거 같네요.

컬러링북이 대체로 색연필로 칠하도록 되어 있는 경우가 많아 수채화로 컬러링하기가 힘든 종이인데 이 책은 수채화 컬러링을 할 수 있도록 적당한 두께의 좋은 종이로 이루어져 있네요. 그래서 마음놓고 수채화로 색칠할 수 있어 좋은 거 같아요.

작가분의 말과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있네요.


초보분들을 위해 연습 페이지가 있습니다.

농도변화, 무채색만들기,혼색하기, 2가지 색으로 4가지색 만들기,두 가지 색으로 분위기 바꾸기, 화분4단계,나무 그리기 등이 있는데 수채화는 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색연필보다 다루기가 까다로우므로 꼭 연습해 보시면 좋을 듯 해요.



유럽의 예쁜집 풍경 수채화라는 제목에 걸맞게 컬러링북에 예쁜 도안의 집들이 가득합니다.

이 책의 장점은 같은 도안이 2개씩 들어있다는 점입니다.



한번 칠한 뒤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색칠할 수 있어 안심이 되는 거 같아요.

글을 쓸 공간도 있습니다. 그리면서 느꼈던 점을 써 놔도 좋을거 같아요.






저도 색칠을 하려도 도안을 골라봤어요. 저는 중세 유럽의 집을 골랐습니다.

왼쪽이 원본 , 오른쪽이 제가 수채화로 컬러링한 도안입니다. 작가님의 멋진 수채화 컬러링을 보고 똑같이 따라서 그려봤네요. 비슷한 거 같아요.



제가 컬러링한 도안을 크게 찍어본 사진입니다.

짚단 표현이 좀 어려웠던 거 같아요. 그래도 열심히 해보았습니다.^^



종이질이 좋아서 수채화 컬러링을 잘 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수채화 물감은 색을 칠하면 선명하고 맑은 느낌이 참 좋은 매력적인 수작업도구인거 같습니다.

수채화 컬러링을 해보고 싶은 분이 있다면 꼭 고은정 작가님의 책으로 컬러링하신다면 정말 만족하시리라 생각됩니다.

고은정(별나라)작가님은 별나라 Starland ART유튜브를 운영하고 계십니다.책 소개영상, 책에 있는 집 도안 컬러링하는 영상등이 있어 큰 도움이 되네요.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에 있는 시간이 긴데 오랜만에 수채화 컬러링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냈네요.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