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력 높이는 매일 집밥 - 쉽고 빠르게 만드는 약 대신 보약 밥상
음연주 지음 / 길벗 / 2021년 1월
평점 :
품절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집밥을 많이 먹게 되면서 요리에 관심이 생기게 됐습니다. 요리의 관심은 요리책으로 이어져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집밥이란 제목에 꼭 책을 읽어 보고 싶어졌네요.

전염병에 면역력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C,D가 면역력에 좋다는 소리에 생전 잘 챙겨먹지도 않던 비타민을 주문했는데 갑자기 가격도 폭등하고 받아보는데도 한참이 걸렸던 기억이 나네요.

우리나라는 옛날부터 음식이 보약이란 말이 있을만큼 좋은 음식을 잘 먹는 거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급속한 성장속에 서구화된 식생활, 외식, 패스트푸드등으로 인해 건강한 음식보다는 맛에 치중한 음식을 많이 먹어왔던 거 같네요.

이 책의 저자분은 약이 되는 건강밥상 컨셉의 금호동 반찬가게를 운영해 유명해지신 분이라고 하니 책에 기대가 됩니다.

이 책이 다른 요리책과 다른 점은 우리가 피상적으로 생각했던 면역력의 정의,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 면역력 높은 제철 재료와 요리법 등에 관해 자세한 정보가 있다는 점이라고 할 수 있을 듯 싶네요.

또 사상의학을 기본으로 사람을 8체질로 나눠 체질의 특징을 알려주고 그에 따라 몸에 좋은 식재료와 음식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은 아주 흥미롭고 건강을 생각한다면 고려해 볼 만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이 책이 요리책이기에 식재료 계량방법, 식재료 손질법,만능양념등에 대해서도 설명이 잘 되어 있습니다.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몸을 따뜻하게(면역 기능 향상을 위해 기초체온 올리기), 몸을 촉촉하게(소화기 호흡기 점막 강화), 몸을 시원하게(혈액과 혈압에 관련된 질병: 체열 내리기), 몸을 깨끗하게(장과 혈액을 깨끗하게 만드릭) 등 4PART로 나눠서 음식의 레시피 소개하고 있습니다.

PART1 따뜻하게 중 인삼 관련 레시피를 살펴보겠습니다.

인삼의 효능과 손질,보관방법 그리고 인삼과 관련된 3가지 요리 레시피(인삼밥,인삼닭가슴살 샐러드, 인삼대추정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인삼밥 페이지를 살펴보자면 조리시간, 보관가능일, 재료준비와 손질하기, 만드는 방법등이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다른 레시피인 인삼닭가슴살 샐러드,인삼대추정과도 같은 방식으로 설명하고 있네요.



1가지 재료를 가지고 3가지 음식을 만들 수 있도록 책이 구성되어 있어 알뜰하게 재료를 사용할 수 있겠네요.

책의 레시피가 다 몸에 좋은 것들이네요. 하나씩 만들어서 먹어봐야겠네요.

정말 유용한 책인듯 싶습니다.

특히 앞부분 건강관련 정보는 가족들 모두 한번씩 읽도록 얘기해봐야겠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우리 가족 모두 건강했으면 좋겠고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서 모두 예전의 삶을 되찾을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책 잘 봤습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