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너의 순간들 - 소녀 컬러링북
다혜 지음 / 경향BP / 2020년 12월
평점 :
품절

책 표지에 그려진 소녀가 너무 아름답네요.
소녀 컬러링북이란 소제목에 맞게 이 컬러링북에는 아주 매력있는 다양한 소녀의 모습이 담겨져 있습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와 추위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선지 다양한 컬러링북이 많이 나오고 있는거 같네요. 그런데 개인적 생각에 아름다운 소녀를 주제로 한 컬러링북도 꽤 나오는 거 같네요.
생각해보면 소녀를 뮤즈로 삼았던 유명한 창작자들이 꽤 많았던 거 같아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루이스 캐럴, 애너벨의 애드거 앨런 포... 등이 생각나네요.
아름다움을 좋아하는 건 인간의 본성인 듯 싶어요.
다혜 작가님의 그림을 보고 있으니 저도 아름다운 소녀를 그리고 싶어지네요.
작가님이 인스타그램에서 그림을 올리고 있으셔서 방문을 해봤네요. 책에서 보던 그림들을 보니 신기하기도 하고 반갑기도 합니다.
책을 살펴보니 눈, 코, 입 , 얼굴 그리는 방법과 채색 팁(수채화+색연필, 색연필)이 적혀 있네요. 잘 읽어보고 컬러링할 때 적용해 색칠해보면 좋을 거 같네요.
이 컬러링북은 봄, 여름 , 가을 , 겨울로 나뉘어져 있고 각 10개의 일러스트 완성본과 컬러링을 할 수 있는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여러 도안중 플라워 햇이란 제목의 일러스트를 골라 컬러링을 해보려고 합니다.


작가님은 수채화로 작업하셨는데(저도 수채화를 아주 좋아하긴 합니다) 저는 요즘 컴퓨터 채색에 빠져있어서 컴퓨터로 컬러링을 해보려고 합니다. 작가님 인물 스타일이 실사체에 가깝게 그려져 있어서 제가 평소 칠하던 방식으로 하기가 좀 어려워서 쉽지 않네요. 그래서 명암보다는 분위기 위주로 완성을 했습니다.
완성작이 만족스럽지 않네요. 좀 더 연습을 해보아야할 듯 싶지만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