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모든 계절 모든 순간 - 함께 색칠하고 써보는 로사의 컬러링북
로사(김소은) 지음 / 예문아카이브 / 202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책을 받았을때 처음 생각한게 고급스럽다는 느낌이었습니다.
요즘 책 값이 상당히 비쌉니다. 컬러링북도 예외는 아니어서 작은 사이즈와 얇은 페이지 컬러링북도 가격이 꽤 하는데 이 책은 상당히 큰 판형에 페이지도 많고 책표지에 은박 사용, 거기다 500포인트가 차감되긴 합니다만 컬러링을 할 수 있는 작가분의 A3 스케치 4장도 증정(500포인트 차감이 싫으시면 선택하지 않으셔도 됩니다)하고 있네요. 정말 혜자스러운 구성인 거 같아요.

모든 계절 모든 순간이란 컬러링북 제목에 맞게 책의 목차를 보니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로 나뉘어져 그 계절에 맞는 일러스트와 컬러링을 할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네요.
이 책이 컬러링북이긴 합니다만 느낌상 작가분의 일러스트집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그렇게 느낄 정도로 출판사와 작가분이 책을 정성스럽게 만드신거 같아요.
우리나라가 4계절이 있어서 탄생할 수 있었던 주제의 컬러링북이 아닌가 싶어요.
어릴때부터 우리나라는 4계절이 있는 좋은 나라라고 교과서에서 계속 배워서 그게 굉장히 좋은 점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사실 크면서 현실이 치여 여름엔 너무 덥고 겨울엔 너무 추워서 4계절이 있는걸 그리 좋게 생각하지 않게 됐네요.
특히 추위에 약한 저는 겨울을 싫어하는데 요즘 추위는 장난이 아니네요. 칼바람에 눈이 너무 많이 와서 걸어다니기도 힘들고 길이 미끄러워 운전하기도 넘 힘드네요. 농담아닌 농담으로 돈만 있으면 겨울 없는 하와이로 가고 싶다란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그래도 이런 컬러링북이 나올 수 있었던 건 4계절이 있기에 가능했을테니 긍정 모드로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님의 글과 일러스트 다음 페이지에 글을 쓰고 컬러링할 수 있는 도안이 있습니다.



작가분 그림 스타일이 굉장히 정감있고 따스해서 보고 있으면 저절로 힐링이 되네요. 그리고 제가 수채화를 좋아해서 작가님이 채색도구로 물감을 사용하신 점도 마음에 드네요.
꼭 컬러링을 하지 않아도 소장하고 싶은 욕구가 드는 가지고 싶은 컬러링북이네요.
시간이 나면 예쁘게 컬러링해봐야겠어요. 너무 이쁜 컬러링북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