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링으로 배우는 배색의 기본 - 색연필 컬러링북
사쿠라이 테루코 외 지음, 문성호 옮김 / AK(에이케이)커뮤니케이션즈 / 2020년 11월
평점 :
품절


저는 취미로 컬러링을 하고 있습니다.

컬러링은 전문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취미로, 힐링으로, 치매 예방으로 하는 거라 사실 하는 데 의의가 있지 컬러링을 잘 해야 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컬러링북이 전 국민적으로 인기가 있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매니아들한테 안착하는 시기가 된 터라 꾸준히 컬러링을 하시는 분들은 더 잘 하고 싶다란 열망이 있는 분들이 많은데 기존 컬러링북에 어떻게 컬러링을 하면 더 잘 컬리링을 할 수 있는지는 설명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컬러링으로 배우는 배색의 기초 책은 컬러링 배색에 관한 최초의 책이 아닌가 싶네요.

책에 기대가 크고 이 책으로 좀 더 멋진 컬러링을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책에 이 책을 활용하는 법,색연필 잡는법 등도 설명이 되어 있고 배색을 위한 기초 레슨, 다양한 배색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러가지 이론을 배울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책 속 도안 종류도 많고 도안의 주제도 다양해서 질리지 않고 컬러링할 수 있게 구성되어 있어 좋은 거 같네요.

목차를 살펴보겠습니다.

1장 배색을 위한 기초레슨

2장 4가지 이미지를 만들어보자

3장 가슴 설레는 이국적 배색

4장 마음을 흔드는 매력적인 배색

5장 즐거운 이벤트 배색

 

 

컬러링을 위한 Q&A코너도 있습니다.

컬러링을 할때 주로 색연필을 많이 사용하는데 워낙 종류도 많고 초보분들은 어떤 걸 구매할 지 혼란스러울 수도 있는데 어떤 색연필이든 상관없다고 하네요. 그런데 책 도안에 사용된 색연필 번호가 적혀 있어서 똑같은 색으로 컬러링하고 싶다면 책에서 사용한 색연필을구 매해도 좋을듯 싶어요.

그리고 제가 컬러링할 때 흰색 색연필은 사용하지 않았는데 책에 사용방법이 설명되어 있어서 앞으로 사용해봐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페이지를 골라서 컬러링해 보았습니다.

풍선열기구, 새 컬러링 도안을 예시와 똑같이 컬러링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예뻐서 고딕 로리타 인형 도안을 골라보았어요. 왼쪽 예시 그림을 보고 비슷하게 컬러링(오른쪽 페이지)해보았어요. 색연필 같은 색이 없는 게 있어서 완전히 똑같이는 못했네요.

재밌게 컬러링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코로나 확진자 수가 증가하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밖에서 활동하는 것보다는 집에 머무는게 현명한 행동인거 같아요.

저같은 경우 집에서 컬러링을 하는데 힐링이 되네요. 완성된 컬러링을 보면 뿌듯해지기도 하구요.

컬러링을 해보지 않으신 분들! 컬러링에 한번 도전해보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컬러링을 잘 할 수 있는 방법도 가르쳐주고 다양하고 예쁘면서도 심플한 도안이 많은, 컬러링으로 배우는 배색의 기본 이 책을 추천해 드리고 싶네요.

저도 이 겨울 이 책과 함께 보내봐야겠어요.

책 감사합니다.

[이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협찬받아 주관적인 견해에 의해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